2024년 04월호 구매하기
순종하지 않는 법을 배우다
순종하지 않는 법을 배우다
  • 클레아 샤크라베르티
  • 승인 2017.09.28 15: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세기 초 메이지(明治)시대. 열다섯 소녀 이치는 어느 날 부모에게 떠밀려 규슈 구마모토현에 있는 유곽에 팔려간다.이치는 남자 경험이 없었으나 유녀로서의 소질이 보였는지 오이란(花魁)(2) 신분인 시노노메의 밑으로 들어간다.지역에서 가장 부유하고 유명한 시노노메는 ‘살아있는 저금통’이라는 별명으로 불리고 있었다.시노노메는 이치에게 성적 기교를 가르치며 오이란으로 키우려 한다.“오이란이 돼야, 이치도 빠른 시일 내에 빚을 갚을 수 있을 것이다.유녀들은 포주에게 고용되는 순간 빚을 지게 된다.”

1945년생으로 <백년가약(百年佳約)>(구로사와 아키라(黑澤明) 감독이 <8월의 광시곡(八月の狂詩曲)>이라는 제목으로 영화화 한 작품)을 포함해 유명소설을 여러 권 집필한 무라타 기요코는 이 작품 <유녀>에서 이치의 눈을 통해 유녀들의 일상을 그린다.작가는 유녀에 대한 자료 조사에 특히 공을... ...
  • 정기구독 회원 전용 기사입니다. 로그인 하시면 기사 전문을 보실 수 있습니다. 정기구독 인증을 받으시면 기사 전문을 보실 수 있습니다. 인증을 받지 않으셨다면 홈페이지 게시판 또는 info@ilemonde.com을 통해 인증 신청 바랍니다.
    정기구독을 하시면, 유료 독자님에게만 서비스되는 월간 <르몽드 디플로마티크> 한국어판을 받아보시고, 동시에 모든 온라인 기사들을 보실 수 있습니다. 온라인 전용 유료독자님에게는 <르몽드 디플로마티크>의 온라인 기사들이 제공됩니다.
이 기사를 후원 합니다.
※ 후원 전 필독사항

비공개기사에 대해 후원(결제)하시더라도 기사 전체를 읽으실 수 없다는 점 양해 바랍니다.
구독 신청을 하시면 기사를 열람하실 수 있습니다.^^

* 5000원 이상 기사 후원 후 1:1 문의하기를 작성해주시면 1회에 한해 과월호를 발송해드립니다.

클레아 샤크라베르티
클레아 샤크라베르티 info@ilemonde.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