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호 구매하기
고용부, ‘좋은 일자리 기업’ 우대금리 등 재정 지원
고용부, ‘좋은 일자리 기업’ 우대금리 등 재정 지원
  • 김성연 기자
  • 승인 2018.01.03 15: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부는 일자리를 많이 만들거나 일자리의 질이 좋은 기업 100여개를 선정해 금리 우대 등 각종 행정·재정적 혜택을 지원한다.

고용노동부는 오는 5월 중 '고용창출 우수·모범기업'(가칭)과 '좋은 일자리 기업'(가칭) 등 총 110개 기업을 처음으로 선정할 계획이라고 3일 밝혔다.

고용창출 우수기업은 지난해 3월부터 올해 2월까지 고용증가량과 고용증가율이 높은 후보기업(중소·중견·대기업) 500곳을 대상으로 노동관계법, 공정거래법 등 법 위반 사실 등을 감안하고 현장실사 등 심사를 거쳐 100곳을 선정한다.
 
고용창출 우수기업 100곳 중에서 특히 실적이 뛰어난 30개 기업은 고용창출 모범기업으로 선정하게 된다.
 
이와 함께 좋은 일자리 기업은 정규직 전환이 많은 기업, 일·생활균형 실천기업 등 고용의 질이 좋은 기업 50곳을 후보로 발굴한 후 신용평가 및 법 위반현황 조회 등을 거쳐 10곳을 선정한다.
 
정부는 이렇게 선정된 고용창출 우수·모범기업과 좋은 일자리 기업에 대해서는 대통령 명의의 인증패를 수여하고 금리 및 융자한도 우대, 정부 지원 사업 가점 부여 등 다양한 행정적·재정적 혜택을 지원할 방침이다.
 
세부 인센티브는 관계부처, 지자체 등과의 협의를 거쳐 이달 중순까지 확정할 예정이다.
  • 정기구독을 하시면 온라인에서 서비스하는 기사를 모두 보실 수 있습니다.
이 기사를 후원 합니다.
※ 후원 전 필독사항

비공개기사에 대해 후원(결제)하시더라도 기사 전체를 읽으실 수 없다는 점 양해 바랍니다.
구독 신청을 하시면 기사를 열람하실 수 있습니다.^^

* 5000원 이상 기사 후원 후 1:1 문의하기를 작성해주시면 1회에 한해 과월호를 발송해드립니다.

김성연 기자
김성연 기자 info@ilemonde.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