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호 구매하기
골프존 계열 뉴딘플렉스, 스크린낚시 ‘피싱조이’ 사업 설명회 성료
골프존 계열 뉴딘플렉스, 스크린낚시 ‘피싱조이’ 사업 설명회 성료
  • 최주연 기자
  • 승인 2018.01.08 15: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뉴딘플렉스가 지난 4일부터 6일까지 코엑스 전시관에서 개최된 창업박람회에 참석해 피싱조이를 선보이며 사업설명회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
 
 
신개념 스크린 스포츠, 경제적인 비용으로 창업 가능…문의 이어져
 
 
골프존뉴딘그룹 계열사 ㈜뉴딘플렉스(대표 송지헌)가 지난 4일부터 6일까지 코엑스 전시관에서 개최된 창업박람회에 참석해 사업설명회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고 8일 밝혔다.

세계 최초의 스크린낚시 ‘피싱조이(FishingJOY)’를 선보인 ㈜뉴딘플렉스는 이번 창업박람회에서 스크린낚시 카페 소개와 시연 부스를 운영하고 예비창업자들을 위한 개별 창업컨설팅을 진행했다.

피싱조이는 ‘실제 낚시터’에 온 느낌을 극대화한 신개념 ‘스크린낚시 카페’로 골프존뉴딘그룹의 오랜 연구 끝에 탄생했다. 매장 한편에 자리 잡은 펍(Pub)에서 시원한 맥주와 음료, 간단한 먹을거리를 낚시와 함께 즐길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창업자가 인테리어와 F&B존을 자유롭게 구성할 수 있다.

피싱조이는 바다 낚시터에 온 듯한 현장감을 그대로 살렸다. 차별화된 VR 기술력으로 마라도와 제주도 앞바다를 대형 파노라마 스크린 위에 생생하게 담아냈고 파도소리, 갈매기 소리 등 리얼한 사운드도 큰 역할을 한다. 자체 개발한 센서가 달린 구동부와 전자릴이 연결된 낚싯대를 쥐면 어종 별로 생생한 입질과 낚시 특유의 짜릿한 손맛을 체험할 수 있다.

이번 사업설명회 한 참가자는 “올 상반기 창업을 염두에 두고 아이템을 찾으러 나왔는데 그 중 가장 돋보이는 것이 스크린낚시와 카페를 결합한 피싱조이였다”며 “골프존의 기술이 적용되었다는 것에 신뢰를 느꼈고 실제로 체험해보니 고객들에게도 좋은 반응을 얻을 수 있을 것 같아 만족스럽다”고 말했다.

뉴딘플렉스 관계자는 “피싱조이는 신개념 스크린 스포츠로 경제적인 비용으로 창업이 가능하다”며 “이번 박람회에서 개별 컨설팅을 진행한 만큼 예비창업자분들께 많은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고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소통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한편 ㈜뉴딘플렉스는 지난해 9월 서울 송파구에 ‘피싱조이’ 직영 1호점 오픈을 시작으로 12월에는 양평 양근점과 경주점을 연이어 오픈했다. 군산, 대전, 목포 등에서도 차례로 오픈 예정이다.
  • 정기구독을 하시면 온라인에서 서비스하는 기사를 모두 보실 수 있습니다.
이 기사를 후원 합니다.
※ 후원 전 필독사항

비공개기사에 대해 후원(결제)하시더라도 기사 전체를 읽으실 수 없다는 점 양해 바랍니다.
구독 신청을 하시면 기사를 열람하실 수 있습니다.^^

* 5000원 이상 기사 후원 후 1:1 문의하기를 작성해주시면 1회에 한해 과월호를 발송해드립니다.

최주연 기자
최주연 기자 dodu103@ilemonde.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