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년 11월호 구매하기
회개 않는 나쁜 회계사, FIFA의 영주들
회개 않는 나쁜 회계사, FIFA의 영주들
  • 다비드 가르시아
  • 승인 2010.06.07 13: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는 6월 11일 남아프리카공화국 요하네스버그에서 월드컵이 개막된다.이벤트 주최자인 국제축구연맹(FIFA)은 무모한 번영을 약속했다.하지만 FIFA의 권위적 운영 방식과 범죄적 관행을 저지른 운영진 때문에 FIFA에 비난이 쏟아지고 있다.조제프 블라터 FIFA 회장은 회장 선거에서 투표권 매입, 뇌물수수, 중계권료 횡령 등으로 비난을 받고 있다.

2010년 남아공 월드컵 개막을 꼭 1년 앞둔 지난해 6월 11일, 조제프 블라터 국제축구연맹(FIFA) 회장은 앞으로 1년간 해야 할 포부를 밝혔다.“2010년 월드컵은 아프리카 대륙 전체에 도움이 되어야 한다.우리가 구현하려는 프로그램은 ‘아프리카에서 아프리카와 함께 우승하는 것’이다.우리는 2010년까지 모든 아프리카 축구협회에 인조 잔디구장을 갖추게 할 것이다”(1)라고 했다.FIFA가 아파르트헤이트(흑백분리주의)의 유산인 사회적 인종차별로 혼란을 겪는 나라에 이런 관대함... ...
  • 정기구독 회원 전용 기사입니다. 로그인 하시면 기사 전문을 보실 수 있습니다. 정기구독 인증을 받으시면 기사 전문을 보실 수 있습니다. 인증을 받지 않으셨다면 홈페이지 게시판 또는 info@ilemonde.com을 통해 인증 신청 바랍니다.
    정기구독을 하시면, 유료 독자님에게만 서비스되는 월간 <르몽드 디플로마티크> 한국어판을 받아보시고, 동시에 모든 PDF와 온라인 기사들을 보실 수 있습니다. 온라인 전용 유료독자님에게는 <르몽드 디플로마티크>의 PDF와 온라인 기사들이 제공됩니다.
이 기사를 후원 합니다.
※ 후원 전 필독사항

비정기구독자님이 비공개기사에 대해 후원(결제)하시더라도 기사 전체를 읽으실 수 없다는 점 양해바랍니다.
* 5000원 이상 기사 후원 시 종이신문 과월호를 발송 드립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