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년 01월호 구매하기
종로예물, 100만원대 다이아 예물세트 가능할까?
종로예물, 100만원대 다이아 예물세트 가능할까?
  • 김지영 기자
  • 승인 2018.02.13 15: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요즘 예물 트렌드는 '심플'이다. 종로예물업계에서는 예물고객의 50% 이상이 다이아몬드 반지와 커플링으로 실속 있는 예물구성을 원하는 사람들이 늘어나면서, 과거엔 다이아세트로 맞추었던 귀걸이와 목걸이는 실버로 서비스 제공하는 업체들도 늘어났다고 전한다.

반면 품질과 가격은 따져보는 고객들의 안목은 더 높고 꼼꼼해졌다. 예비신부들이 선호하는 다이아감정원은 GIA, 우신감정원으로 까다로운 감정으로 수준을 가진 곳들이다. 업계관계자는 최근에는 예물 구성을 줄이는 대신 다이아반지를 7부나 1캐럿이상으로 세팅하거나, 다이아커플링만 맞추되 3부이상으로 셋팅하는 등 주로 100만원~300만원 사이의 한정된 예산에서 한 두가지 품목에 힘을 주는 경우가 많다"고 설명했다.

그렇다면, 종로예물로 100만원대로 다이아 예물세트를 구성할 수 있을까?
종로3가에 위치한 다이아 예물 전문 존폴쥬얼리 관계자는 "100만원 이하 예물구성으로는 주로 1부 다이아커플링과 귀걸이 목걸이 실버서비스를 선호한다. 또한 18k 우신3부다이아반지와 참깨다이아커플링 구성으로도 100만원 중반 대의 예물구성이 가능하다”며 “실제로 많은 예비부부들이 이러한 구성으로 예물 구입을 희망하고 있다. 200만원 내외 구성을 원하는 경우에는 우신 3부다이아 반지와 다이아커플링, 여기에 실버 귀걸이 목걸이 서비스 또는 5부 다이아반지와 커플링 그리고 서비스(실버 귀걸이 목걸이) 구성 등으로 진행할 수 있다”고 덧붙였다.

다이아몬드는 영원하다라는 말처럼 다이아는 사후관리가 중요하다. 때문에 브랜드 선정 시 히스토리가 있고 A/S 항목을 꼼꼼하게 살펴보는 것도 필요하다. 사이즈조정부터, 폴리싱, 셋팅 점검 등 철저한 사후관리가 가능한 믿을 수 있는 곳에서 예물을 진행하여야 이후까지 품질을 지속적으로 유지할 수 있는 후회없는 예물구입이 가능하다.

존폴쥬얼리 관계자는 “70년간 3대째 이어져 온 존폴쥬얼리는 글로벌 브랜드로 키우기 위해 런칭 된 브랜드인 만큼 직수입 다이아몬드로 3부이상의 다이아는 우신/GIA 에서 일정 등급 이상 선별된 하이퀄러티 다이아몬드 셋팅을 원칙으로 하고 있다. 또한 사후관리는 반지사이즈 조정, 쥬얼리 폴리싱, 셋팅 점검 등으로 이루어지며 오랫동안 다이아의 품질을 유지하고, 실속있고 신뢰있는 서비스로 고객만족을 실현하고있다”고 덧붙였다.

존폴쥬얼리 매장 위치 및 오픈 된 예물 견적은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 정기구독을 하시면 온라인에서 서비스하는 기사를 모두 보실 수 있습니다.
이 기사를 후원 합니다.
※ 후원 전 필독사항

비정기구독자님이 비공개기사에 대해 후원(결제)하시더라도 기사 전체를 읽으실 수 없다는 점 양해바랍니다.
* 5000원 이상 기사 후원 시 종이신문 과월호를 발송 드립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