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호 구매하기
SK이노베이션, '올해의 광고상' 인쇄부문 대상 수상
SK이노베이션, '올해의 광고상' 인쇄부문 대상 수상
  • 김성연 기자
  • 승인 2018.04.11 16: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K이노베이션은 지난해 내놓은 혁신의 큰 그림(Big Picture of Innovation) 2편 '에브루'(Ebru)편이 지난 7일 한국광고학회가 수여하는 '제25회 올해의 광고상' 인쇄부문 대상을 수상했다고 11일 밝혔다.

SK이노베이션 기업PR 캠페인의 수상이 관심을 끄는 이유는 중후장대 산업군에 속한 B2B(기업간 거래) 기업의 PR 캠페인은 주목 받기 어렵다는 인식을 깼기 때문이다. 실제로 이번 올해의 광고상 수상작은 온라인 부문 대상을 받은 농림축산식품부를 제외하면 모두 소비재 중심의 B2C(기업 대 소비자간 거래) 기업들이 만든 광고들이다.

SK이노베이션은 혁신적인 아트 기법을 활용한 기업PR 캠페인을 연이어 선보이며 '아트버타이징'(Artvertising)을 선도한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아트버타이징은 예술(Art)과 광고(Advertising)의 합성어로 미술, 음악 등의 예술을 핵심 요소로 활용한 광고를 말한다.
 
SK이노베이션은 지난 2016년 여름, 당시 드로잉 기법으로 화제를 모으던 김정기 작가와의 협업을 통해 혁신의 큰 그림 시리즈를 시작해 현재까지 이어오고 있다. 이 작품은 유튜브에서 1427만 조회수를 기록했다. 이어 2편 에브루편은 터키의 가립 아이, 3편 사이매틱스편은 국내 신진 퍼포먼스 그룹 사일로 랩, 이번 4편 하이퍼랩스편은 레바논 출신 마테오 아콘디스와 협업했다.
 
SK이노베이션 관계자는 "소비자와 소통하고 변화의 흐름을 선도하는 기업PR 캠페인을 지속하겠다"며 "이를 통해 글로벌 에너지 화학 기업으로서의 가치를 전달해 회사가 경제적 가치와 사회적 가치를 창출해 내는데 중요한 역할을 담당할 것"이라고 말했다.
  • 정기구독을 하시면 온라인에서 서비스하는 기사를 모두 보실 수 있습니다.
이 기사를 후원 합니다.
※ 후원 전 필독사항

비공개기사에 대해 후원(결제)하시더라도 기사 전체를 읽으실 수 없다는 점 양해 바랍니다.
구독 신청을 하시면 기사를 열람하실 수 있습니다.^^

* 5000원 이상 기사 후원 후 1:1 문의하기를 작성해주시면 1회에 한해 과월호를 발송해드립니다.

김성연 기자
김성연 기자 info@ilemonde.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