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년 12월호 구매하기
서울시치과의사회, 제73회 구강보건의 날 기념 구강보건 퀴즈 이벤트
서울시치과의사회, 제73회 구강보건의 날 기념 구강보건 퀴즈 이벤트
  • 김지영 기자
  • 승인 2018.05.30 13: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온라인 사전이벤트 인기…치아사랑 UCC 공모전 480만원상당의 필립스 상품이 와르륵

첫 영구치가 나오는 6세의 ‘6’자와 구치(어금니)의 ‘구’를 딴 6월 9일 ‘구강보건의 날’은 지난 2016년 법정기념일로 제정됐다.

서울시치과의사회(회장 이상복)는 ‘서울시치과의사회와 함께하는 제73회 구강보건의 날’ 행사를 오는 6월 8~ 9일 양일간 동대문디자인플라자 어울림광장(DDP)에서 개최한다.

서울시치과의사회는 구강보건의 날에 많은 시민들이 관심을 가질 수 있도록 치아사랑 UCC 공모전, 치아사랑 온라인 퀴즈대잔치, 이벤트를 진행한다. 5월 21일까지 진행되는 치아사랑 UCC 공모전은 2018 구강보건의 날 행사 슬로건인 ‘행복한 백세시대 건강한 치아부터’를 주제로 시민들이 직접 제작한 다양한 형식의 UCC를 접수받아 심사를 거쳐 시상한다.

시민들의 다양한 아이디어로 채워질 치아사랑 UCC 공모전은 총 15팀에게 480만원상당의 행운을 시상할 예정이다. 대상의 영애를 받는 팀에게는 150만원 상당의 필립스 에스프레소커피머신이 제공되며 최우수상과 우수상에게도 다양한 필립스 제품이 상품으로 전달된다.

특히 평소에 구강보건에 관심을 많이 가지고 있는 시민들이 UCC 공모전에 참여하는 만큼 장려상에 해당하는 20명에게 20만원 상당의 고급 음파칫솔이 상품으로 제공된다. UCC 공모전과 관련된 자세한 문의는 구강보건의 날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매년 진행되며 인기를 얻고 있는 치아사랑 온라인 퀴즈대잔치도 인기를 끌고 있다. 그간 구강보건 상식을 알려주는 7문항으로 진행되던 퀴즈대잔치는 보다 많은 시민들이 참여할 수 있도록 구강보건의 날을 알리는 문항으로 쉬워졌다. 구강보건의 날 포스터를 보고 바로 풀 수 있는 3문항 정답자 중 333명을 추첨해 아메리카노 교환권을 증정한다. 6월 9일까지 구강보건의 날 홈페이지를 통해 참여할 수 있다.

한편, 서울시치과의사회는 보다 많은 시민들에게 구강보건의 날을 알리고 구강보건에 대한 관심을 높이기 위해 오는 6월 8일 18시부터 동대문디자인플라자 어울림광장에서 전야제를 시작으로 6월 9일 기념행사와 홍보부스를 운영한다.

구강보건의 날 기념식 및 건치아동 시상식을 포함해 구강검진 및 상담부스, 치아뱃지 만들기 등 각종 홍보 및 체험부스를 설치, 시민들이 직접 구강건강의 중요성을 직접 체험할 수 있도록 준비하고 있다.
 

  • 정기구독을 하시면 온라인에서 서비스하는 기사를 모두 보실 수 있습니다.
이 기사를 후원 합니다.
※ 후원 전 필독사항

비정기구독자님이 비공개기사에 대해 후원(결제)하시더라도 기사 전체를 읽으실 수 없다는 점 양해바랍니다.
* 5000원 이상 기사 후원 시 종이신문 과월호를 발송 드립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