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년 12월호 구매하기
갈비레오와 찰떡궁합 레드와인! bhc치킨, 치킨마다 어울리는 술 공개
갈비레오와 찰떡궁합 레드와인! bhc치킨, 치킨마다 어울리는 술 공개
  • 김지영 기자
  • 승인 2018.06.05 14: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짭쪼름한 ‘맛초킹’은 시원한 소맥과 찰떡궁합...대표메뉴 ‘뿌링클’은 진한 흑맥주와 즐기길

bhc치킨이 최근 개그맨 '정성호'와 배우 '정상훈'이 함께 출연한 CF로 눈길을 끄는 '갈비레오'와 잘 어울리는 술로 레드 와인을 추천하는 등 각 치킨마다 어울리는 술을 추천했다.

레드와인과 잘 어울리는 '갈비레오'는 주로 소고기, 돼지고기 등 육류와 접목해 즐기는 갈비 양념을 국내산 닭고기에 고루 발라 은은한 불향을 더한 것이 특징으로, 갈비구이 맛을 제대로 구현했다는 평이다.

매콤한 맛을 자랑하는 '맵스터'와 '붐바스틱'은 매운맛을 중화시킬 수 있는 부드러운 곡주와 함께 마시면 좋다. '맵스터'는 멕시코 고추인 하바네로와 한국 청양고추로 매운맛을 더했으며, '붐바스틱'은 미국 남부 텍사스의 잠발라야 소스와 우리나라 청고추와 홍고추로 만든 청고추청, 홍고추청을 접목한 바비큐 소스를 여러 번 덧발라 구워낸다.

시원하게 들이킬 수 있는 소맥(소주+맥주)은 '맛초킹'과 잘 어울린다. 숙성 간장과 꿀을 넣어 만든 오리엔탈 블렌드 소스를 발라 짭쪼름한 맛이 강한 '맛초킹'을 한입 베어 물고 부드러운 소맥 한 잔을 마시면 그야말로 환상궁합. 블루치즈, 체다치즈, 양파, 마늘이 함유된 매직 시즈닝을 뿌리고, 에민탈 치즈와 요거트가 어우러진 뿌링뿌링소스에 퐁당 찍어 먹는 bhc치킨의 대표 메뉴 '뿌링클'은 강하고 진한 흑맥주와 조화를 이룬다.

bhc기업부설연구소 박명성 팀장은 "최근 치킨 업계는 새로운 토핑과 양념을 활용한 신메뉴를 선보이기 위해 다방면으로 노력하고 있다"며 "다양해진 치킨의 맛에 따라 함께 즐기기 좋은 술의 종류도 점차 확대되고 있는 모양새다"고 전했다. 

  • 정기구독을 하시면 온라인에서 서비스하는 기사를 모두 보실 수 있습니다.
이 기사를 후원 합니다.
※ 후원 전 필독사항

비정기구독자님이 비공개기사에 대해 후원(결제)하시더라도 기사 전체를 읽으실 수 없다는 점 양해바랍니다.
* 5000원 이상 기사 후원 시 종이신문 과월호를 발송 드립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