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 08월호 구매하기
TV 속 전문가의 진짜 이름 ‘로비스트’
TV 속 전문가의 진짜 이름 ‘로비스트’
  • 서배스천 존스
  • 승인 2010.07.12 16: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09년 12월 4일, 버락 오바마 대통령은 노동자를 만나고 경제위기에 대한 토론에 참석하기 위해 펜실베이니아주 앨런타운을 방문 중이었다.같은 날 저녁, 전 펜실베이니아 주지사 톰 리지는 그 기회를 놓칠세라 뉴스 전문 채널 <MSNBC>(<CNN>과 <폭스뉴스>의 경쟁사)의 <크리스 매슈와 하드볼을>에 출연해 자신의 경제 플랜을 소개했다.리지는 백악관이 제시한 ‘잡다한’ 경기부양책 중에서 무엇보다 세금 감축과 중소기업 대출 확대가 중요하다고 강조하고는 독특한 제안 하나를 내놓았다.대통령은 친환경 정책을 ‘집어치우고’ 원자력발전소를 건설하라는 것이었다.그는 자신의 ‘혁신적’ 계획이 석탄과 천연가스 채굴과 더불어 고용 창출과 수출 신장에 기여할 수 있다고 장담했다.<<원문 보기>>

TV에 출연해 충고를 던지는 전 주지사는 중립적인 해설자처럼 보였다.그러나 그가... ...
  • 정기구독 회원 전용 기사입니다. 로그인 하시면 기사 전문을 보실 수 있습니다. 정기구독 인증을 받으시면 기사 전문을 보실 수 있습니다. 인증을 받지 않으셨다면 홈페이지 게시판 또는 info@ilemonde.com을 통해 인증 신청 바랍니다.
    정기구독을 하시면, 유료 독자님에게만 서비스되는 월간 <르몽드 디플로마티크> 한국어판을 받아보시고, 동시에 모든 PDF와 온라인 기사들을 보실 수 있습니다. 온라인 전용 유료독자님에게는 <르몽드 디플로마티크>의 PDF와 온라인 기사들이 제공됩니다.
이 기사를 후원 합니다.
※ 후원 전 필독사항

비공개기사에 대해 후원(결제)하시더라도 기사 전체를 읽으실 수 없다는 점 양해 바랍니다.
구독 신청을 하시면 기사를 열람하실 수 있습니다.^^

* 5000원 이상 기사 후원 시 종이신문 과월호를 발송 드립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