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년 02월호 구매하기
‘세계 최고 수준의 학업성취도’ 브랭섬홀 아시아 IB DP 시험결과 화제
‘세계 최고 수준의 학업성취도’ 브랭섬홀 아시아 IB DP 시험결과 화제
  • 김지영 기자
  • 승인 2018.07.13 10: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물리, 수학에서 우수한 성적 거둬, ‘이공계 과목에 약한 여학생’ 편견 뛰어넘어

제주도에 위치한 여자 국제학교 브랭섬홀 아시아가 세계 평균을 웃도는 IB DP(International Baccalaureate Diploma Program) 시험 결과로 국내외 교육계의 주목을 받고 있다.

이달 초 발표된 IB DP 시험결과에서 브랭섬홀 아시아는 만점자를 배출함과 더불어 36점(45점 만점)의 평균점수를 받았다. 이는 세계 평균 점수인 29.78점을 월등히 앞서는 점수로, 브랭섬홀 아시아 학생들의 높은 학업성취능력이 드러났다.

특히 경제, 경영, 시각디자인 뿐 아니라, 여학생들의 취약 과목으로 여겨지는 물리와 수학에서도 높은 성적을 내, 사회적 편견을 뛰어넘는 우수한 학업 성취 결과로 평가되고 있다.

학교 관계자는 “브랭섬홀 아시아는 여학생들의 역량 강화를 위해 특화된 교육을 진행하여, 학생들이 스스로 목표한 바를 성취할 수 있도록 물심양면으로 돕고 있다”며 “이러한 특화교육을 통해 학생들이 이공계 과목에 두려움이 적으며, 우수한 성적을 성취할 수 있게 되었다”라고 전했다.

브랭섬홀 아시아는 보스턴 컨설팅이 선정한 세계 8대 명문학교인 브랭섬홀 캐나다의 유일한 해외 자매학교로 초중고 전 교육과정에 IB교육을 채택한 IB월드스쿨이다.

IB교육과정은 아이비리그를 비롯한 세계 명문대학들이 우선 입학 평가항목으로 인정하고 있으며, 사고력, 분석력, 창의력이 요구되는 서술형 문제를 통해 학생의 역량을 평가한다. 또한 스위스 IB 기관의 엄격한 평가 기준에 따라 운영되기 때문에 객관적이고 공정하며, 높은 신뢰성을 검증 받았다.

한편 브랭섬홀 아시아는 오는 7월 27일과 28일 서울과 부산에서 IB교육과정과 학교 전반에 대한 궁금증을 해소할 수 있는 입학설명회를 개최한다. 서울 입학설명회는 27일 오후 1시 코엑스 인터컨티넨탈 호텔에서 진행되며, 부산 입학설명회는 28일 오전 11시 부산 파크 하얏트에서 진행된다. 예약 및 자세한 내용은 브랭섬홀 아시아 홈페이지와 예약페이지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 정기구독을 하시면 온라인에서 서비스하는 기사를 모두 보실 수 있습니다.
이 기사를 후원 합니다.
※ 후원 전 필독사항

비정기구독자님이 비공개기사에 대해 후원(결제)하시더라도 기사 전체를 읽으실 수 없다는 점 양해바랍니다.
* 5000원 이상 기사 후원 시 종이신문 과월호를 발송 드립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