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3월호 구매하기
한국야쿠르트, ‘발효홍삼 원기진액’으로 무더위 잡는다
한국야쿠르트, ‘발효홍삼 원기진액’으로 무더위 잡는다
  • 최주연 기자
  • 승인 2018.07.23 17: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한국야쿠르트 ‘발효홍삼 원기진액’(사진=한국야쿠르트 제공)
 
 
연이은 무더위로 건강기능식품을 찾는 소비자가 급증하고 있다.

특히 눈에 띄는 것은 한국야쿠르트의 ‘발효홍삼 원기진액’이다. 지난 6월에 출시, 한 달 만에 일평균 2만개가 판매되며 25억원의 매출을 기록했다.

이 제품은 홍삼 제품 최초로 이중제형 패키지를 사용해 발효홍삼과 아연이 가지고 있는 면역 강화 효과를 한 번에 볼 수 있다.
 
뚜껑에 들어있는 환에는 건강기능식품 고시형 원료인 홍삼을 비롯해 당귀, 녹용, 숙지황 등 엄선한 10가지 부원료를 담았다. 액상에는 정상적인 면역기능에 필요한 아연 5mg을 넣었다.
 
환과 액상 모두에는 한국야쿠르트의 40여년 프로바이오틱스 유산균 기술력을 바탕으로 발효한 발효홍삼 농축액이 들어갔다. 이 농축액에는 컴파운드K가 함유되어 진세노사이드 흡수가 용이하다.
 
특히 아카시아꿀을 함유한 액상과 환을 함께 섭취하도록 해 홍삼 특유의 쓴맛을 싫어하는 20~30대 고객의 니즈까지 고려했다.
 
한국야쿠르트는 2013년부터 ‘발효홍삼K’, ‘발효홍삼정 이지’, ‘발효홍삼K 키즈5+’를 출시하며 발효홍삼 시장의 선도 기업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한국야쿠르트 관계자는 “한국야쿠르트의 발효홍삼 브랜드는 40여년간 축적한 프로바이오틱스 유산균 기술력이 담겨져 있어 믿을 수 있다”며 “발효기술 연구를 통한 제품 품질 강화에 지속적으로 힘써 발효홍삼 명가로서의 위상을 굳건히 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 정기구독을 하시면 온라인에서 서비스하는 기사를 모두 보실 수 있습니다.
이 기사를 후원 합니다.
※ 후원 전 필독사항

비공개기사에 대해 후원(결제)하시더라도 기사 전체를 읽으실 수 없다는 점 양해 바랍니다.
구독 신청을 하시면 기사를 열람하실 수 있습니다.^^

* 5000원 이상 기사 후원 후 1:1 문의하기를 작성해주시면 1회에 한해 과월호를 발송해드립니다.

최주연 기자
최주연 기자 dodu103@ilemonde.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