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년 07월호 구매하기
주 52시간 근무제가 가져온 변화, 워라밸 트렌드에 닭가슴살 인기 쑥쑥
주 52시간 근무제가 가져온 변화, 워라밸 트렌드에 닭가슴살 인기 쑥쑥
  • 김지영 기자
  • 승인 2018.08.07 15: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본격적으로 주 52시간 근무제가 도입되면서 근로자들의 라이프스타일에 변화가 생기고 있다.

눈에 띄는 변화로는 직장인의 점심시간 풍경이다. 업무를 정해진 시간 내에 마치려다보니 점심시간도 효율적으로 사용하기 위한 모습이다. 실제로 직장인들 점심 식사 시간에 건강 간편식 브랜드 아임웰의 굿밸런스 도시락, 웰밀 도시락, 군고구마와 고구마 큐브, 토핑 샐러드 등 간편식을 쉽게 찾아볼 수 있다.

퇴근 이후 저녁 시간에 여유를 누릴 수 있는 사람들은 취미활동, 공부 등 자기계발에 시간을 투자하고 있다. 특히 건강관리를 위해 운동을 하는 사람들이 많아지면서 근육량 증대 및 저칼로리 식단을 위한 닭가슴살 판매량도 증가하고 있다.

또한 퇴근 이후 가족과 함께 식사하는 시간이 늘어나면서 온 가족의 건강을 챙길 수 있도록 영양의 균형이 잡혀 있고, 간편하게 조리할 수 있는 밀키트나 HMR 제품 판매량이 늘고 있다. 닭가슴살 전문 브랜드 아임닭 마케팅 담당자는 최근 가족들을 위한 건강 식단으로 닭가슴살이 다양하게 활용되면서 닭가슴살 구매 고객층이 2030 다이어터에서 5060주부까지 확대됐다고 밝혔다.

아임닭도 이런 흐름 가운데 매출 상승세를 타고 있으며, 소비자들의 이런 니즈에 발맞추어 기획전, 신제품 출시, 식단 등 다양한 서비스와 제품을 제공하고 있다. 기존 인기 상품인 아임닭 닭가슴살 큐브, 소시지, 스테이크, 육포, 크런칩에 이어 최근에는 닭가슴살 만두, 아임웰 닭가슴살 브리또 등 품목을 다양화하고 있다.

이 외에도 레시피 영상, 홈트레이닝 영상 등 건강한 라이프스타일을 도울 수 있는 콘텐츠도 함꼐 제공하고 있다. 최근에는 유명 필라테스 코치인 이슬과 함께 제작한 아임닭 이지홈트를 새롭게 공개하며 고객들의 눈길을 끌고 있다.

아임닭 마케팅 담당자는 “매출 상승과 더불어 식단 문의, 홈트레이닝·운동 상담이 증가하는 등 ’워라밸’에 집중하는 고객분들이 늘어나고 있다”며 “좋은 상품을 선보이는 것을 넘어 건강한 라이프스타일에 도움이 되도록 다양한 서비스로 고객들과 소통할 것”이라고 전했다.
 

  • 정기구독을 하시면 온라인에서 서비스하는 기사를 모두 보실 수 있습니다.
이 기사를 후원 합니다.
※ 후원 전 필독사항

비정기구독자님이 비공개기사에 대해 후원(결제)하시더라도 기사 전체를 읽으실 수 없다는 점 양해바랍니다.
* 5000원 이상 기사 후원 시 종이신문 과월호를 발송 드립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