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3월호 구매하기
자선파티의 정치경제학
자선파티의 정치경제학
  • 편집부
  • 승인 2010.08.06 13: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8월호 소개]
최고급 레스토랑에서 호사스러운 파티복을 입은 이들이 가난한 사람들을 위한 자선 기부금 모금 연회를 벌인다.이상할 것 없다.중요한 것은 연회 자체다.그 앞에 붙일 행사명은 얼마든지 있다.그들은 지금 아비튀스(계급·계층 등 집단에 내면화한 습속)를 확인하고 결속을 다지는 중이다.물론 기부금은 쌓일 것이다.동시에 ‘천국의 문’도 얼마만큼 더 커질 것이다.무엇보다 곧 새로운 감세 정책이 나올 것이다.그들은 유력 정치인들의 든든한 후원자다.

부자들의 일상을 다루는 드라마는 늘 인기를 끈다.숭고한 이름의 파티만 보여줘서는 어림없다.음모와 질투 심지어 살인까지, 그들 삶의 이면을 꽤나 자극적으로 재현한다.그러나 가난한 시청자는 반감을 품기는커녕 부자의 삶을 동경한다.드라마에는 언제나 가난한 여자 주인공도 한 명 등장한다.이 신데렐라는 처음엔 부자들과 반목하지만 곧 절친한 친구가 된다.물론 멋진 부자 애... ...
  • 정기구독 회원 전용 기사입니다. 로그인 하시면 기사 전문을 보실 수 있습니다. 정기구독 인증을 받으시면 기사 전문을 보실 수 있습니다. 인증을 받지 않으셨다면 홈페이지 게시판 또는 info@ilemonde.com을 통해 인증 신청 바랍니다.
    정기구독을 하시면, 유료 독자님에게만 서비스되는 월간 <르몽드 디플로마티크> 한국어판을 받아보시고, 동시에 모든 온라인 기사들을 보실 수 있습니다. 온라인 전용 유료독자님에게는 <르몽드 디플로마티크>의 온라인 기사들이 제공됩니다.
이 기사를 후원 합니다.
※ 후원 전 필독사항

비공개기사에 대해 후원(결제)하시더라도 기사 전체를 읽으실 수 없다는 점 양해 바랍니다.
구독 신청을 하시면 기사를 열람하실 수 있습니다.^^

* 5000원 이상 기사 후원 후 1:1 문의하기를 작성해주시면 1회에 한해 과월호를 발송해드립니다.

편집부
편집부 info@ilemonde.com  다른기사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