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3월호 구매하기
붉은 별을 품은 작품들
붉은 별을 품은 작품들
  • 에블린 피에예
  • 승인 2018.09.28 18: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마이클 골드(1894~1967)와 하워드 패스트(1914~2003)는 그리 긍정적인 평가를 받는 작가들은 아니다.두 작가 모두 미국에서 유대인 이민자 집안에서 태어나 어려운 유년시절을 보냈다.이들은 가족을 부양하기 위해 공부를 제대로 하지 못했음에도, 미국의 정치와 문화계에서 중요한 인물이 되며 명성도 얻었다.특히 패스트는 큰 명성을 누렸다.하지만 유명했던 옛 인물들을 새로운 시각으로 다시 바라보는 것은 늘 흥미롭다.

두 사람은 용기가 남다른 공산주의자였다.공산주의자였다는 사실 때문에 어느 정도 잊히기도 했다.하지만 현재 두 사람을 재발견하는 것이 흥미로운 또 다른 이유가 있다.두 사람은 인생, 꿈, 역경, 민중의 투쟁을 생생하게 그리고 싶다는 생각으로 대중문학을 집필했기 때문이다.덕분에 두 사람은 영향력 있는 전설적인 인물이 됐다.본명이 조크 이삭 그라니치인 마이클 골드는 평생 『무일푼 유대인』(1), 단 한 권을 썼다.이 책... ...
  • 정기구독 회원 전용 기사입니다. 로그인 하시면 기사 전문을 보실 수 있습니다. 정기구독 인증을 받으시면 기사 전문을 보실 수 있습니다. 인증을 받지 않으셨다면 홈페이지 게시판 또는 info@ilemonde.com을 통해 인증 신청 바랍니다.
    정기구독을 하시면, 유료 독자님에게만 서비스되는 월간 <르몽드 디플로마티크> 한국어판을 받아보시고, 동시에 모든 온라인 기사들을 보실 수 있습니다. 온라인 전용 유료독자님에게는 <르몽드 디플로마티크>의 온라인 기사들이 제공됩니다.
이 기사를 후원 합니다.
※ 후원 전 필독사항

비공개기사에 대해 후원(결제)하시더라도 기사 전체를 읽으실 수 없다는 점 양해 바랍니다.
구독 신청을 하시면 기사를 열람하실 수 있습니다.^^

* 5000원 이상 기사 후원 후 1:1 문의하기를 작성해주시면 1회에 한해 과월호를 발송해드립니다.

에블린 피에예
에블린 피에예 info@ilemonde.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