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년 06월호 구매하기
암호화폐 거래소들, 고객 니즈 잡기 위한 각종 이벤트 진행
암호화폐 거래소들, 고객 니즈 잡기 위한 각종 이벤트 진행
  • 김지영 기자
  • 승인 2018.10.11 17: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업비트와 빗썸 등 국내 주요 암호화폐 거래소들이 다양한 이벤트를 마련하고 보안에 더욱 심혈을 기울이는 등 고객 니즈를 잡기 위한 분주한 움직임을 보이고 있다.

국내 최대 암호화폐 거래소인 업비트는 최근 의료 정보 블록체인 업체인 메디블록의 원화 마켓 오픈 기념 이벤트를 진행했으며 업비트 사칭 피싱 이메일에 대한 회원들의 주의와 신고를 당부하는 등 보안 사항에 발 빠르게 대응하고 있다.

빗썸은 암호화폐 시장의 흐름을 보여주는 빗썸 암호화폐지수 서비스를 오픈하며 그동안 회원들의 요구사항이었던 UI(사용자 환경)와 UX(사용자 경험) 개선에 나서고 있다.

먼저 업비트는 지난달 말 사칭 이메일로 회원들의 카카오 계정 및 비밀번호를 탈튀하는 시도가 보고되면서 각별한 주의를 당부했다. 회원들이 로그인, 입금, 출금을 하지 않았음에도 업비트를 사칭한 메일이 도착하면 해당 메일을 절대 클릭하지 말고 고객센터에 신고해주길 요청했다.

만약 클릭한 이후 이메일과 전화번호, 비밀번호를 입력했다면 반드시 카카오 비밀번호를 변경해주길 당부했다. 비밀번호 변경 시 유사하게 변형된 URL이 아닌지도 확인해봐야 한다고 강조했다.

업비트는 이달 5일 메디블록(MEDX) 원화 마켓 오픈 기념으로 거래 수수료 130%를 MEDX로 환급하는 페이백 이벤트를 8일까지 진행했다. 이벤트 지급 예정일은 오는 17일이다.

최근에는 암호화폐 10종의 입출금 지원을 개시했다. 추가 입출금 지원 암호화폐는 △트랜스퍼코인(TX) △블록넷(BLOCK) △아이온(ION) △비트빈(BITB) △비트센드(BSD) △페더코인(FTC) △게임크레딧(GAME) △엘비알와이크레딧(LBC) △레이븐코인(RVN) △레볼루션VR(RVR)이다.

빗썸은 10일 암호화폐 시장의 현황을 파악할 수 있는 ‘빗썸 암호화폐지수’(BTCI, Bithumb Crypto Index) 2종을 개발해 오픈했다. 2종은 빗썸시장지수와(BTMI) 알트코인지수(BTAI)로 구분된다. PC와 모바일에서 모두 확인할 수 있다.

빗썸시장지수에서는 빗썸에 상장된 모든 암호화폐의 가격 추이를 종합해 산출한다. 알트코인지수는 비트코인을 제외한 나머지 암호화폐를 기반으로 한다.

관련 지수는 빗썸에서 이뤄지는 암호화폐 체결 데이터를 활용해 실시간으로 산출되며 산출 시작일은 올 7월부터다. 기준지수는 1000포인트(pt)다. 지수는 10초 단위로 갱신되고 종목 및 유동물량 변경 시 반영 기준시간은 자정 0시0분(한국표준시간)이다.

8일에는 창립 5주년 기념 에어드롭 시즌2 이벤트를 벌였으며, 바코드 첫 결제 시 5000빗썸캐시 지급 행사도 마련하며 빗썸캐시 활성화에 나서고 있다.

지난 6월 오픈한 코인제스트는 짧은 오픈 기간임에도 불구하고 높은 거래량을 보이고 있다. 암호화폐 정보 전문 사이트 코인힐스에 따르면 코인제스트는 지난 8월 국내 거래량 순위 3위까지 오르는 등 단기간에 폭발적인 성장을 보이는 중이다. 다만 대다수 신생거래소가 급락을 반복하는 사례가 많기 때문에 지속성 여부에서는 좀 더 지켜봐야 하지 않겠냐는 관련 업계의 전망이다.

코인제스트는 최근 인슈어리움(ISR), 코스모(COSM) 상장 기념 이벤트부터 루키코인(RKC), 스타케이에스티(KST) 보유 및 거래 이벤트, 루키코인(RKC) 에어드랍 지급 등 신규 코인에 대한 활발한 이벤트로 고객 모객에 적극 나서고 있다.

또한 보이스피싱 피해구제 제도를 악용해 피해자가 아님에도 거짓으로 피해구제신청 및 지급정지를 요청하는 허위신고건수가 증가됨에 따라 입금정책을 변경했다. 이전에는 무통장 입금 시 적요 번호 기입만으로 자동 자산 반영이 가능했으나 앞으로는 본인 명의의 출금계좌에서 입금한 입금 증명서, 신분증 사본, 신분증을 들고 있는 본인 사진이 필요하다.

지난 3월 오픈한 캐셔레스트도 코인제스트와 함께 거래량이 크게 늘어나고 있는 신생 거래소다.

캐셔레스트는 이달부터 고객의 마이닝 혜택을 확대하고자 캡(CAP)의 일일 제한 수량이 변경한다고 밝혔다. 기존에는 월간 총 마이닝 100억 CAP, 거래수수료에 대한 100%를 CAP으로 지급했으나 변경 이후에는 일간 총 마이닝 원화마켓 및 코인마켓 각 3억 CAP, 거래수수료에 대한 원화마켓 105%/코인마켓 107%를 CAP으로 지급한다.

지난 4일에는 회원들의 소통을 위한 밋업(meet-up)을 마련했다. 앞으로도 관련 행사를 지속 개최해 커뮤니티 활성화에 나설 계획이다.

최근에는 텔레그램에 커뮤니티 채널을 개설했다. 관련 채널은 캐셔레스트 전반에 관한 진행사항 등을 안내한다.

  • 정기구독을 하시면 온라인에서 서비스하는 기사를 모두 보실 수 있습니다.
이 기사를 후원 합니다.
※ 후원 전 필독사항

비정기구독자님이 비공개기사에 대해 후원(결제)하시더라도 기사 전체를 읽으실 수 없다는 점 양해바랍니다.
* 5000원 이상 기사 후원 시 종이신문 과월호를 발송 드립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