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호 구매하기
거미가 컴퓨터를 가지게 될 때
거미가 컴퓨터를 가지게 될 때
  • 니콜라 멜랑
  • 승인 2018.10.31 10: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드리안 차이콥스키, 『칠드런 오브 타임』 인류는 멸종 위기에 있다.전쟁과 광기로, 지구 그리고 인류가 정복한 주변 행성들이 종말을 앞두고 있다.탈출만이 답이다.생존자들은 인류라는 종족을 존속하기 위해 수천 광년을 항해할 수 있는 방주형 우주선 ‘길가메시’에 태워져 머물 행성을 찾아다닌다.냉동 처리된 최후의 인간들은 이 미지의 여행에서 목적지로 인도되길 바라는 ‘화물’에 불과하다.
수 세기 후, 방주 모양의 우주선은 테라포밍된 어느 행성에 도착한다.생존자들은 길을 막아서는 아브라나 컨과 만난다.과거에 과학자였던 그는 이미 정신이 망가진 상태지만 여러 세기 동안 우주정거장의 컴퓨터로 생명을 이어가고 있다.우주 정거장은 스핑크스 행성을 침략으로부터 보호하고 있다.여기서 서사시의 2부가 시작된다.인간이 서서히 몰락해 가면서 새롭게 탄생해 발전하는 문명 이야기가 소개된다.아브라나 컨 박사가... ...
  • 정기구독 회원 전용 기사입니다. 로그인 하시면 기사 전문을 보실 수 있습니다. 정기구독 인증을 받으시면 기사 전문을 보실 수 있습니다. 인증을 받지 않으셨다면 홈페이지 게시판 또는 info@ilemonde.com을 통해 인증 신청 바랍니다.
    정기구독을 하시면, 유료 독자님에게만 서비스되는 월간 <르몽드 디플로마티크> 한국어판을 받아보시고, 동시에 모든 온라인 기사들을 보실 수 있습니다. 온라인 전용 유료독자님에게는 <르몽드 디플로마티크>의 온라인 기사들이 제공됩니다.
이 기사를 후원 합니다.
※ 후원 전 필독사항

비공개기사에 대해 후원(결제)하시더라도 기사 전체를 읽으실 수 없다는 점 양해 바랍니다.
구독 신청을 하시면 기사를 열람하실 수 있습니다.^^

* 5000원 이상 기사 후원 후 1:1 문의하기를 작성해주시면 1회에 한해 과월호를 발송해드립니다.

니콜라 멜랑
니콜라 멜랑 info@ilemonde.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