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년 09월호 구매하기
전문대학교육협의회, ‘지역-중소기업-전문대학 인재양성 협력’ 위한 정책간담회 개최
전문대학교육협의회, ‘지역-중소기업-전문대학 인재양성 협력’ 위한 정책간담회 개최
  • 윤상민 기자
  • 승인 2018.11.08 14: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설훈(환노위), 백재현(산자위), 박광온(과방위), 김해영(교육위) 의원실과 공동주최

한국전문대학교육협의회(회장 이기우/인천재능대 총장)는 국회 설훈 의원(환경노동위원회), 백재현 의원(산업통상자원위원회), 박광온 의원(과학기술정보방송통신위원회), 김해영 의원(교육위원회)과 공동으로 혁신성장동력분야 전문대학-지역중소기업 상생방안 정책간담회”를 오는 12일 오후3시 국회 의원회관 제2간담회의실에서 개최한다.

4차 산업혁명시대의 “혁신성장동력”에 필요한 기술개발, 인력양성 등을 지역중소기업과 전문대학이 공동협력하여 상생발전하는 방안을 모색하기 위하여 국회뿐만 아니라 중소벤처기업부, 과학기술정보통신부, 고용노동부, 교육부 등 정부부처도 참여하여 균형 있는 인재육성 지원방안을 함께 논의할 예정이다.

이날 간담회에서는 정주리 교육혁신TFT위원장의 “혁신성장동력분야의 기술활용인재 육성방안”, 박찬호 산학혁신 TFT 위원장, “지역중소기업 수요맞춤형 산학협력혁신방안” 주제발표를 시작으로, “혁신성장동력분야 허리인재 양성을 통한 전문대학-중소기업 상생방안”을 주제로 정부부처와 산업계의 패널들에 대한 토론이 이어진다.

이기우 한국전문대학교육협의회 회장은 “중소기업과 전문대학의 상생협력으로 청년실업 해소와 지역경제 활성화 해법을 찾기 위해 국회 각 상임위원회와 여러 정부부처가 함께 머리를 맞대는 중요한 의미가 있는 자리”라며 “중소기업-전문대학의 혁신적 상생협력 모델을 국가차원으로 마련하는 계기가 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윤상민 기자 cinemonde@ilemonde.com 

  • 정기구독을 하시면 온라인에서 서비스하는 기사를 모두 보실 수 있습니다.
이 기사를 후원 합니다.
※ 후원 전 필독사항

비정기구독자님이 비공개기사에 대해 후원(결제)하시더라도 기사 전체를 읽으실 수 없다는 점 양해바랍니다.
* 5000원 이상 기사 후원 시 종이신문 과월호를 발송 드립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