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년 12월호 구매하기
CONKRIT-동의대학교, 크라우드 테스팅 경진대회 개최
CONKRIT-동의대학교, 크라우드 테스팅 경진대회 개최
  • 김지영 기자
  • 승인 2018.11.29 17: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크라우드 테스팅이란 크라우드 소싱 방식으로 모집한 테스터들에 의한 테스팅으로서, 전문테스터들에 의한 기능·사용성 테스팅, 사용자들의 사용 소감, 고객의 반응 확인, 실제 사용자 환경에서의 호환성 테스팅, 해외 시장 진출시 현지 로컬라이제이션 테스팅으로 사전 비용 절감 등 여러 기업들이 크라우드 테스팅을 통해 다양한 효과를 누리고 있다.

최근에는 신규 소프트웨어(이하SW) 출시 전, 상품을 공개하여 특정 대중의 평가를 받기도 하는 등 그 활용도가 더 다양해지고 있다. SW는 다양한 환경에서 원하는 기능이 문제없이 작동하는지 엄격한 테스트가 필요한데, 테스팅을 직접 운영하기 어려운 기업들이 전문 테스팅 플랫폼 콘크릿을 이용하면 시간과 비용절감이 가능하다.

콘크릿 플랫폼을 활용한 기업이 테스팅 프로젝트를 개설 후, SW를 등록하게 되면 일반 사용자를 포함한 테스터들이 사용 후 피드백을 제공한다. 콘크릿을 활용한 테스팅 프로젝트는 시간과 장소에 구애받지 않기 때문에 상시 피드백을 받을 수 있으며 사용 후 다양한 환경에서 발생한 결함과 개선사항을 발견할 수 있는 최적의 기회다. QA팀을 운영하는 곳이어도 상관없다. 콘크릿의 테스팅 플랫폼을 이용하면 다양한 실제 환경에서 다양한 고객들의 실제 사용 시나리오를 확인하여 제품의 품질을 높이는데 더 좋은 방향성을 찾을 수 있기 때문이다.

뿐만 아니라 콘크릿은 전문 테스터는 물론, 일반 사용자, 대학생, 프리랜서 등 광범위한 테스터 네트워크를 보유하고 있기 때문에 테스팅을 희망하는 기업들이 희망하는 자격요건을 갖춘 테스터에게 의뢰할 수도 있다.

크라우드 테스팅(CROWD TESTING) 전문 플랫폼 콘크릿에서는 최근 동의대학교 LINC+ 사업단의 지원을 받아 동의대학교 부산IT융합부품연구소, 동남권품질역량센터와 협력하여 테스팅 경진대회를 진행한다. 대학생의 스마트 IT기술 특화분야의 역량을 강화하고, 소프트웨어 품질 인식 개선 및 품질관리를 위해 개최되는 본 행사는, 4차 산업혁명 시대를 주도하는 인력 양성에도 기여할 수 있다는 점에서 큰 의의를 가진다.

특히, 콘크릿의 테스트 전문가뿐만 아니라 동의대학교 부산IT융합부품연구소의 전문가들이 함께 평가에 참여한다는 점과, 본 대회를 통해 출시 전 소프트웨어 테스팅을 진행할 수 있다는 점에서 기업 입장에서는 상당히 좋은 기회가 될 것이다.

본 대회는 동의대학교 학생들을 대상으로 진행되며, 12월 6~7일 양일 간 진행된다. 자세한 내용은 콘크릿 플랫폼에서 확인할 수 있다.

 

  • 정기구독을 하시면 온라인에서 서비스하는 기사를 모두 보실 수 있습니다.
이 기사를 후원 합니다.
※ 후원 전 필독사항

비정기구독자님이 비공개기사에 대해 후원(결제)하시더라도 기사 전체를 읽으실 수 없다는 점 양해바랍니다.
* 5000원 이상 기사 후원 시 종이신문 과월호를 발송 드립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