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3월호 구매하기
스페인 전쟁 다룬 희극적 비극
스페인 전쟁 다룬 희극적 비극
  • 엘렌 앙제
  • 승인 2010.08.06 16: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평]
악당과 비극, 행복, 픽션과 역사가 뒤섞여 인간의 이야기를 풍부하게 다루는 책이 있는데 라몬 샤오가 집필한 <위니페그의 오디세이>도 그런 책에 속한다.제목만으로는 이 소설이 얼마나 풍부한 내용인지 완벽하게 설명할 수 없다.‘위니페그’는 1939년 8월 파블로 네루다가 스페인 공화주의자를 칠레로 탈출시키기 위해 빌린 배 이름이다.

이 소설은 루이스 곤탄이라는 젊은이가 자신의 의지와 관계없이 스페인 전쟁의 광기에 휘말려 겪게 되는 장렬하고 비극적이면서도 희극적인 이야기다.루이스는 ‘킬로와트’라는 별명을 갖고 있고 적당히 거짓말도 잘하고, 한편으로는 정직하기도 한 평범한 청년이다.루이스는 고향 마을 갈리스에 전쟁의 광풍이 몰아치기 전까지는 그렇게 적당히 기회주의적으로 살고 있었다.

전쟁의 바람이 삽시간에 마을까지 닥쳐왔고 집집마다 그 광풍에서 자유로울 수 없었다.루이스와 친구 마루사... ...
  • 정기구독 회원 전용 기사입니다. 로그인 하시면 기사 전문을 보실 수 있습니다. 정기구독 인증을 받으시면 기사 전문을 보실 수 있습니다. 인증을 받지 않으셨다면 홈페이지 게시판 또는 info@ilemonde.com을 통해 인증 신청 바랍니다.
    정기구독을 하시면, 유료 독자님에게만 서비스되는 월간 <르몽드 디플로마티크> 한국어판을 받아보시고, 동시에 모든 온라인 기사들을 보실 수 있습니다. 온라인 전용 유료독자님에게는 <르몽드 디플로마티크>의 온라인 기사들이 제공됩니다.
이 기사를 후원 합니다.
※ 후원 전 필독사항

비공개기사에 대해 후원(결제)하시더라도 기사 전체를 읽으실 수 없다는 점 양해 바랍니다.
구독 신청을 하시면 기사를 열람하실 수 있습니다.^^

* 5000원 이상 기사 후원 후 1:1 문의하기를 작성해주시면 1회에 한해 과월호를 발송해드립니다.

엘렌 앙제
엘렌 앙제 info@ilemonde.com  다른기사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