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호 구매하기
5월의 <르몽드 디플로마티크> 추천도서
5월의 <르몽드 디플로마티크> 추천도서
  • 르몽드 디플로마티크
  • 승인 2019.04.30 18: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미래의 교육』 (김경희 지음, 예문아카이브)
2018년, 독창적인 창의력 이론을 발표한 공로를 인정받아 ‘창의력의 노벨상’이라는 토런스상을 외국인 최초로 수상한 김경희 교수가 어떤 미래의 어떤 환경을 맞이하더라도 어렵지 않게 적응할 수 있는 ‘창의력’에 대해 이야기한다. 

 

『후쿠시마 하청노동일지』(이케다 미노루 지음, 정세곙 옮김, 두 번째 테제)
도쿄 우체국에서 집배원으로 30년간 일한 후 정년퇴직한 저자가 하청 노동자가 되어 후쿠시마 사고 제염 현장에서 일한 경험을 적은 노동 일지다.

 

『러시아는 어디로 가는가?』 (강덕수 외 편저, 한울)
 한국외국어대학교 러시아연구소에서 러시아가 정치, 경제, 사회, 문화, 외교 등의 영역에서 겪고 있는 다양한 현상들을 밀도 있게 분석하고, 그 원인과 전망을 밝혔다. 

 

『선생님, 대한민국은 어떻게 시작되었나요?』(배성호 외 지음, 철수와 영희)
100년 전에 세워진 대한민국 임시정부를 살펴보면서 청소년들이 만들어 가고 싶은 우리 대한민국의 모습은 어떤 것인지 함께 꿈꿔 보면 어떨까?

 

『지금, 여기, 프랑스』 (김선미 지음, 미메시스)
언론인 출신의 저자가 마크롱의 개혁, 노란 조끼 시위, 여성을 위한 창업, 문화유산을 지키는 습관, 휴대 전화를 금지하는 학교, 자유로운 동거제도 등 진정한 파리지앵들의 삶뿐 아니라 창조적 유산을 혁신하며 미래 세대에게 전하는 프랑스인들의 철학을 들려준다.
 

  • 정기구독을 하시면, 유료 독자님에게만 서비스되는 월간 <르몽드 디플로마티크> 한국어판 잡지를 받아보실 수 있고, 모든 온라인 기사들을 보실 수 있습니다. 온라인 전용 유료독자님에게는 <르몽드 디플로마티크>의 모든 온라인 기사들이 제공됩니다.
이 기사를 후원 합니다.
※ 후원 전 필독사항

비공개기사에 대해 후원(결제)하시더라도 기사 전체를 읽으실 수 없다는 점 양해 바랍니다.
구독 신청을 하시면 기사를 열람하실 수 있습니다.^^

* 5000원 이상 기사 후원 후 1:1 문의하기를 작성해주시면 1회에 한해 과월호를 발송해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