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3월호 구매하기
IBSA 기금 남반구의 소중한 젖줄
IBSA 기금 남반구의 소중한 젖줄
  • 폴라샤데 A. 술레콘도
  • 승인 2011.03.11 19: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IBSA는 2003년 출범한 이래 3가지 핵심 사업을 벌이고 있다.첫째는 국제 문제에 대한 정치적 공조, 둘째는 개도국에 대한 실무·원조팀, 마지막으로 개도국 지원이다.세 번째 사업이 가장 가시적 성과를 거뒀다.2004년 창설된 IBSA의 부설기관 ‘IBSA 빈곤 및 기아퇴치 기금 재단’은 기금을 중소 규모의 빈곤과 기아 퇴치 프로젝트를 위해 쓰며, 현지 안팎에서 ‘선행’의 귀감이 되고 있다.(1) IBSA의 목표는 이런 선구적인 시도를 다른 개도국으로 확산시키는 것이다.(2) IBSA 회원국은 각각 100만 달러를 내서 아직은 조촐한 규모의 구호기금을 마련했다.국외나 비정부기구, 자선단체 등 외부 자금을 받아 기금을 충당한다.

유엔개발계획(UNDP) 내의 ‘남-남 협력을 위한 특별팀’이 기금 관리와 선정된 계획의 행정 절차 및 운영을 책임지고 있다.감독 활동을 국제통화기금(IMF) 같은 금융기관이 아닌 유엔 산하... ...
  • 정기구독 회원 전용 기사입니다. 로그인 하시면 기사 전문을 보실 수 있습니다. 정기구독 인증을 받으시면 기사 전문을 보실 수 있습니다. 인증을 받지 않으셨다면 홈페이지 게시판 또는 info@ilemonde.com을 통해 인증 신청 바랍니다.
    정기구독을 하시면, 유료 독자님에게만 서비스되는 월간 <르몽드 디플로마티크> 한국어판을 받아보시고, 동시에 모든 온라인 기사들을 보실 수 있습니다. 온라인 전용 유료독자님에게는 <르몽드 디플로마티크>의 온라인 기사들이 제공됩니다.
이 기사를 후원 합니다.
※ 후원 전 필독사항

비공개기사에 대해 후원(결제)하시더라도 기사 전체를 읽으실 수 없다는 점 양해 바랍니다.
구독 신청을 하시면 기사를 열람하실 수 있습니다.^^

* 5000원 이상 기사 후원 후 1:1 문의하기를 작성해주시면 1회에 한해 과월호를 발송해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