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호 구매하기
세종대 대학일자리사업단, 공기업 NCS 실전취업 멘토링 특강 진행
세종대 대학일자리사업단, 공기업 NCS 실전취업 멘토링 특강 진행
  • 장민영 기자
  • 승인 2020.07.29 11: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세종대 제공
사진=세종대 제공

세종대학교(총장 배덕효) 취창업지원처(대학일자리사업단)는 지난 9일부터 23일까지 총 4회에 걸쳐 ‘All-In-One 공기업 NCS 프로그램 3’을 진행했다고 지난 28일 밝혔다.

공기업에서 요구하는 NCS(국가직무능력표준) 채용에 대비해 공기업 취업을 목표로 하는 학생들에게 취업 준비를 효과적으로 할 수 있도록 공기업 채용전문가와 ㈜미래경력개발원 대표의 특강을 마련했다.

All-In-One 공기업 NCS 프로그램 3에서는 ▲NCS 직무기술서 기반 서류 작성법 ▲NCS 토론 및 PT면접 강의 ▲언택트 채용 대비 모의 면접 실습 등을 진행했다. 학생들은 서류부터 면접까지 전체적인 이해와 실전을 대비하는데 도움을 받았다.

특히 이번 All-In-One 프로그램은 기존 프로그램 1, 2 수료자 중 지원자 20명을 선발해 진행했다. 최근 코로나19로 인한 비대면(언택트) 면접을 진행하는 기업들이 늘어남에 따라 화상프로그램 ZOOM을 활용해 모의 면접도 진행했다.

또한 사전상담부터 사후관리까지 제공해 장기적 계획을 수립할 수 있도록 지도하고, 추후 스터디도 조직해 도움을 줄 예정이다.

이 밖에 세종대 취창업지원처(대학일자리사업단)는 지역 청년들의 사회진출을 돕기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직무별 취업동아리를 비롯한 기업별 채용설명회와 직무 중심의 인사실무자 취업특강, 졸업생 멘토링 등 학생들의 수요에 맞는 맞춤형 취업지원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 정기구독을 하시면 온라인에서 서비스하는 기사를 모두 보실 수 있습니다.
이 기사를 후원 합니다.
※ 후원 전 필독사항

비공개기사에 대해 후원(결제)하시더라도 기사 전체를 읽으실 수 없다는 점 양해 바랍니다.
구독 신청을 하시면 기사를 열람하실 수 있습니다.^^

* 5000원 이상 기사 후원 후 1:1 문의하기를 작성해주시면 1회에 한해 과월호를 발송해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