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호 구매하기
세종대 미래교육원, 2021학년 전기 신·편입생 모집
세종대 미래교육원, 2021학년 전기 신·편입생 모집
  • 김유라 기자
  • 승인 2020.10.21 14: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종대 미래교육원 학점은행 리플렛 / 출처=세종대 미래교육원
세종대 미래교육원 학점은행 리플렛 / 출처=세종대학교 미래교육원

세종대(총장 배덕효) 미래교육원이 2021학년 전기 신·편입생을 모집한다고 21일 밝혔다.

모집분야는 ▲호텔경영(식음료와 경영과정) ▲외식경영(제과제빵과 경영과정) ▲식품조리(호텔외식조리학과정) 등이다. 지원 자격은 고등학교 졸업 또는 이에 상응하는 학력을 갖춘 자로서 교육부장관의 평가인정을 받은 학습과목 이수자이다. 대학(혹은 전문대학)을 포함한 학점인정 대상학교 졸업자 및 중퇴자도 지원 가능하다.

100% 면접을 통해 입학생을 선발한다. 학칙에 근거해 일정 수준 이상의 학점을 이수하였을 경우 총장명의의 4년제 학사학위를 취득할 수 있다. 

세종대 관계자는 “현장 실무경험이 풍부한 교수진이 최신 트렌드를 반영한 교과과목을 운영하고 있다”며 “풍부한 실습 과정 등이 장점”이라고 밝혔다.

식음료와 경영에 중점을 둔 호텔경영학교육은 호텔업계 및 관광산업 전문가 양성을 목적으로 한다.

외식경영학교육은 5성급 호텔의 파티쉐와 제과제빵 명장, 커피·베이커리 전문가 등의 교수진이 실무교육 중심으로 진행한다. 국내외 제과제빵·외식산업 및 베이커리 카페 전문가를 양성하기 위해 특성화된 교육을 할 예정이다.

식품조리학교육은 특1급 총주방장, 미슐랭 스타 쉐프 등의 교수진이 강의를 진행한다. 

세종대 관계자는 “글로벌 조리 인재 육성을 목표로 유럽 국가들의 현장 실무형 교육을 본교에 맞게 실무형 조리 교육으로 특성화시켰다”며 “졸업생들이 전 세계 다양한 국가에 취업할 수 있도록 인턴십과 어학 프로그램을 진행하는 등 미래적응형 교육을 제공할 방침이다”라고 덧붙였다.

한편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https://hbc.sejong.ac.kr/)를 참조하면 된다.

  • 정기구독을 하시면 온라인에서 서비스하는 기사를 모두 보실 수 있습니다.
이 기사를 후원 합니다.
※ 후원 전 필독사항

비공개기사에 대해 후원(결제)하시더라도 기사 전체를 읽으실 수 없다는 점 양해 바랍니다.
구독 신청을 하시면 기사를 열람하실 수 있습니다.^^

* 5000원 이상 기사 후원 후 1:1 문의하기를 작성해주시면 1회에 한해 과월호를 발송해드립니다.

김유라 기자
김유라 기자 yulara1996@daum.net  다른기사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