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3월호 구매하기
세종대 대학일자리사업단, ‘언택트 스튜디오’ 운영
세종대 대학일자리사업단, ‘언택트 스튜디오’ 운영
  • 김유라 기자
  • 승인 2020.10.22 13: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종대 취업지원처가 ‘언택트 스튜디오’를 구축했다. /출처=세종대학교
세종대 취업지원처가 ‘언택트 스튜디오’를 구축했다. /출처=세종대학교

세종대(총장 배덕효) 취업지원처 대학일자리사업단은 교내 비대면 전용공간인 ‘언택트 스튜디오’를 구축했다고 22일 밝혔다. 이는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19(코로나19) 사태로 비대면 강의가 증가함에 따른 조치이다. 세종대는 2020년 상반기부터 각종 진로·취업 프로그램 진행 시 ‘언택트 스튜디오’를 활용하고 있다. 

학생회관 1층 대학일자리사업단에 구축된 ‘언택트 스튜디오’는 대형모니터와 강사모니터, 웹캠, 조명, 스마트펜 등의 장비를 구축했다. 강사의 음성과 교재·필기 내용이 학생들에게 제공 될 예정이다.

세종대 관계자는 “녹화된 강의 영상을 제공하기보다 비대면 화상회의 서비스인 줌(ZOOM)과 유튜브 스트리밍을 통해 학생들과 원활히 소통하고자 했다”며 “학생들의 만족도가 향상됐다“고 말했다.

한편, 세종대 대학일자리사업단은 ▲AI면접·자기소개서 ▲직무적성검사 ▲국가자격증강좌 세종대 ▲AI면접·자기소개서 ▲직무적성검사 ▲국가자격증강좌 등의 다양한 취업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자세한 정보는 학생경력개발시스탬(udream.sejong.ac.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 정기구독을 하시면 온라인에서 서비스하는 기사를 모두 보실 수 있습니다.
이 기사를 후원 합니다.
※ 후원 전 필독사항

비공개기사에 대해 후원(결제)하시더라도 기사 전체를 읽으실 수 없다는 점 양해 바랍니다.
구독 신청을 하시면 기사를 열람하실 수 있습니다.^^

* 5000원 이상 기사 후원 후 1:1 문의하기를 작성해주시면 1회에 한해 과월호를 발송해드립니다.

김유라 기자
김유라 기자 yulara1996@daum.net  다른기사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