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3월호 구매하기
세종대, 한국관광공사와 ‘2020 Tourism DX 아이디어 공모전’개최
세종대, 한국관광공사와 ‘2020 Tourism DX 아이디어 공모전’개최
  • 김유라 기자
  • 승인 2020.11.26 12: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출처=세종대

세종대(총장 배덕효)는 한국관광공사(사장 안영배, 이하 공사)와 함께 오는 27일 ‘2020 Tourism DX 아이디어 공모전’대회를 개최한다고 26일 밝혔다.

본 공모전은 세종대와 공사의 산관학 협력 사업의 일환으로 관광기업들과 공동으로 기획됐다.

참가자는 관광기업 현안 및 문제해결 방안에 대한 아이디어를 제출한다. 공모분야는 △숙박 △외식 △플랫폼 △콘텐츠 등이다. 참가자 중 상위 16명에게는 총 2천만 원 규모의 상금 및 유망 관광기업에서의 직업체험 특전이 주어질 예정이다.
 
본 대회 참여기업은 기업 상황을 반영한 구체적인 문제를 제시하고, 아이디어 현장심사에 직접 참여할 예정이다.
  
세종대와 공사는 지난 9월 융복합 관광산업 맞춤형 인재 육성·발굴을 목표로 업무협약을 체결한 바 있으며 이번 공모전은 그 후속 사업이다. 세종대 관계자는 관광기업 직업체험 참여 학생에게 지급되는 비용은 공사와 세종대가 매칭 지원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이번 행사는 전혜숙의원과 안영배 공사 사장이 영상으로 축사를 대신하고, 이인혜 경성대 교수가 사회를 맡을 예정이다. 또한 최근 코로나 바이러스가 확산함에 따라 대면과 비대면을 융합한 방식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배덕효 세종대 총장은 “세종대는 ICT 융복합 역량을 통해 미래 산업을 선도할 인재 양성에 주력해 왔다”며 “이번 공모전을 통해 어려움을 겪고 있는 업계를 지원할 새로운 산관학 협력모델을 제시할 것이다”라고 말했다.

  • 정기구독을 하시면 온라인에서 서비스하는 기사를 모두 보실 수 있습니다.
이 기사를 후원 합니다.
※ 후원 전 필독사항

비공개기사에 대해 후원(결제)하시더라도 기사 전체를 읽으실 수 없다는 점 양해 바랍니다.
구독 신청을 하시면 기사를 열람하실 수 있습니다.^^

* 5000원 이상 기사 후원 후 1:1 문의하기를 작성해주시면 1회에 한해 과월호를 발송해드립니다.

김유라 기자
김유라 기자 yulara1996@ilemonde.com  다른기사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