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년 06월호 구매하기
<르몽드 디플로마티크>, 제1회 온라인 ‘쁘띠(Petit) 영화제’ 개최
<르몽드 디플로마티크>, 제1회 온라인 ‘쁘띠(Petit) 영화제’ 개최
  • 김유라 기자
  • 승인 2020.12.11 15:10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르몽드 코리아가 제1회 온라인 ‘쁘띠(Petit)영화제’를 오는 20일부터 진행한다고 11일 밝혔다. (주)르몽드 코리아는 프랑스 일간지 <르몽드>의 자매지이자 국제관계 전문시사지인 <르몽드 디플로마티크>의 발행사로 알려져있다.

본 대회는 무크 계간지 <마니에르 드 부아르> 발매를 기념으로 기획됐다. 개인 또는 팀으로 참가할 수 있으며, 학력, 연령, 지역, 국적 등의 제한이 없다. 참가 방법 또한 간단하다. 국제전문지 <르몽드 디플로마티크> 혹은 무크 계간지 <마니에르 드 부아르>를 소재로 한 50초 이내의 영상을 관련자 이메일(peticinema@gmail.com)로 제출하면 된다. 이때 제작 의도(150자 내외) 및 시놉시스를 포함한 영화 설명문 첨부를 원칙으로 한다.

응모 기간은 오는 12월 20일부터 2021년 2월 20일 자정(수정)까지이며 수상자는 오는 2월 25일  공식SNS(인스타그램과 페이스북)을 통해 발표될 예정이다. 심사기준은 ▲참신성▲인문학적 감수성▲스토리▲영상미 등이다. 안치용 영화평론가 외 4인의 전문가가 심사위원으로 나선다.

대상 수상자에겐 상금 50만 원 및 상장이 부여되며, 최우수상 수상자와 우수상 수상자에겐 각각 상금 30만 원, 20만 원과 상장이 부여된다. 이외에도 참가자에게 에코백(마니에르 윈터백 <Noël 에디션>)이 증정되며 인기상 수상자에겐 <르몽드 디플로마티크> 한국어판 정기 구독권이 부여될 예정이다.

㈜르몽드 코리아 성일권 대표는 본 대회에 대해 “코로나 19로 위축된 우리 사회에 도발적이며 은유적인 유머를 안겨줄 것”이라며 “창의적이고 자유로운 스토리, 고급과 B급을 아우르는 다양한 영화를 기대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르몽드 코리아는 월간 국제전문지<르몽드 디플로마티크>와 무크 계간지 <마니에르 드 부아르>를 발행하고 있다. 위 잡지는 국제정치와 예술, 인권 등 다양한 주제에 대해 사유하는 지적 담론의 장을 제공하여 프랑스의 바칼로레아 준비생들과 대학생, 대학원생, 연구자들의 필독지로 사랑받아왔다.

 

글·김유라 기자

  • 정기구독을 하시면 온라인에서 서비스하는 기사를 모두 보실 수 있습니다.
이 기사를 후원 합니다.
※ 후원 전 필독사항

비공개기사에 대해 후원(결제)하시더라도 기사 전체를 읽으실 수 없다는 점 양해 바랍니다.
구독 신청을 하시면 기사를 열람하실 수 있습니다.^^

* 5000원 이상 기사 후원 후 1:1 문의하기를 작성해주시면 과월호를 발송해드립니다.

김유라 기자
김유라 기자 yulara1996@ilemonde.com  다른기사 보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김지수 2021-01-03 17:24:37
난감하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