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호 구매하기
코웨이 공기청정기, 뉴욕타임스 선정 '최고의 공기청정기'
코웨이 공기청정기, 뉴욕타임스 선정 '최고의 공기청정기'
  • 김유라 기자
  • 승인 2020.12.21 22:23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뉴욕타임스 소비자리포트 와이어커터 선정 ‘최고의 공기청정기’
스웨덴 프리스약트(Prisjkt) 공기청정기 4년 연속 종합 순위 1위

코웨이는 지난8월 미국 주요 일간지 뉴욕타임스(NYT)의 소비자리포트 와이어커터(Wirecutter)가 선정한 최고의 공기청정기(The Best Air Purifier) 평가에서 코웨이 공기청정기가 1위와 2위에 올랐다고 21일 밝혔다. 코웨이 공기청정기는 작년에 이어 2년 연속 1위의 자리를 지키는 기염을 토했다. 미국은 세계 최대의 가전시장 중 하나로, 미국 내 판매되는 공기청정기는 연간 약 8,000만대에 달한다.


코웨이 마이티 (AP-1512HH)는 우수한 청정 성능과 소비자를 고려한 편의성으로 높은 평가를 받았다. 해당 모델은 와이어커터의 자체 실험에서 30분 만에 약 12㎡의 사무실 오염도를 98.9%까지 줄이는 결과를 보인 것으로 알려졌다. 또한 1년 이상 사용한 제품과 새제품의 실험결과는 동일했다.

코웨이 공기청정기는 소음과 편의성에서도 높은 수준을 입증했다. 침실과 아이방에서 24시간 사용하는 제품 특성을 고려해 숙면에 방해되지 않도록 소음을 최소화 하고 디스플레이 조도를 낮추는 기능을 추가함으로써 편의성 부문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출처=코웨이

 

한편, 코웨이 공기청정기는 유럽시장에서도 큰 인기를 끌고있다. 스웨덴 최대 가격 비교 사이트인 프리스약트의 공기청정기 종합 순위에서 코웨이 공기청정기는 4년(2016~2019) 연속 1위를 차지해 우수성을 입증 받았다.

코웨이 관계자는 “코웨이 공기청정기가 세계시장에서 인정받으며 선전하는 비결은 소비자 사용 환경에 대한 철저한 분석과 이에 맞춘 연구개발에 있다”고 밝혔다.

코웨이는 소비자가 실제 생활하는 다양한 장소를 찾아 공기질을 분석하는 ‘IAQ(Indiir Air Quality) 필드 테스트’를 진행하고 있다. 이는 장소와 상황에 따라 다르게 발생하는 공기 속 오염물질의 효과적인 제거를 목적으로 한다. 코웨이 관계자는 “IAQ 필드테스트를 통해 얻어진 결과는 공기청정기 제품 성능을 높이고, 기능성 필터를 개발하는 성과로 이어지고 있다”고 밝혔다.

또한 코웨이는 2014년부터 고객의 집에 설치된 공기청정기를 대상으로 실내 공기 질 측정과 분석 등을 통해 빅데이터를 축적해오고 있다. 약 1,960억 건에 달하는 공기 질 빅데이터를 분석해 체계적인 컨설팅을 진행하고 있다. 특히 집집마다 다른 실내 공기를 효과적으로 케어하기 위해 상황, 계절, 공간에 따라 고객 거주 환경에 가장 적합한 필터를 선택하는 ‘에어매칭필터 서비스’는 소비자들로부터 큰 인기를 얻고 있다. 

이 외에도 코웨이는 집안 구조에 따른 공기 청정 효율을 분석해 가장 적합한 제품을 추천해 주는 ‘공기주치의 서비스’를 시행하고 있다. 공간별로 얼마나 빠르게 오염물질이 제거되는지 공기의 흐름을 시뮬레이션으로 보여줘 공기 청정 효과를 눈으로 직접 확인할 수 있어 호평을 받고 있다.

코웨이 관계자는 “코웨이 공기청정기가 국내뿐 아니라 해외시장에서도 제품력을 인정받으며 코웨이의 위상을 높여 나가고 있다”며 “앞으로도 혁신적인 기술과 소비자에 대한 이해를 기반으로 공기청정기 세계 시장을 주도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 정기구독을 하시면 온라인에서 서비스하는 기사를 모두 보실 수 있습니다.
이 기사를 후원 합니다.
※ 후원 전 필독사항

비공개기사에 대해 후원(결제)하시더라도 기사 전체를 읽으실 수 없다는 점 양해 바랍니다.
구독 신청을 하시면 기사를 열람하실 수 있습니다.^^

* 5000원 이상 기사 후원 후 1:1 문의하기를 작성해주시면 1회에 한해 과월호를 발송해드립니다.

김유라 기자
김유라 기자 yulara1996@ilemonde.com  다른기사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