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호 구매하기
‘비판적 성서 인문학’ 수강생 모집
‘비판적 성서 인문학’ 수강생 모집
  • 김유라 기자
  • 승인 2020.12.30 15: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금까지 당연시해왔던 성서 내용 다시보기

 

인문학자 겸 신학자 안치용 박사가 오는 1월 8일부터 ‘비판적 성서 인문학’ 강의를 연다. 강의의 목적은 지금까지 당연시해왔던 성서의 내용을 비판적으로 바라보고, 토론하는 데 있다. 강의 내용은 예수의 부활 및 죽음, 출애굽과 모세 등으로 기독교 전반의 다양한 주제가 다뤄질 예정이다. 강의 일시는 내년 1월 18일부터 3월 1일까지, 매주 월요일 오후 7시부터 2시간동안 화상회의 서비스 줌(Zoom)을 통해 진행된다. 강의 인원은 선착순 33명으로 제한된다.

강사로 나선 안치용 박사는 경향신문에서 기자로 22년간 재직한 후 시민사회 영역에서 지속가능성과 사회책임을 제고하는 활동을 펼치고 있다. 또한 신학, 문학, 정치, 페미니즘 등 인문학과 시사에 관한 광범위한 주제의 글을 발표하고 있으며 대학생 시민 등에게 약 15년간 작문과 독서를 지도해왔다.

자세한 내용은 문의전화(02-777-2003)를 통해 알아볼 수 있다.

 

 


<비판적 성서 인문학> 수강생 모집 

 

- 일시 : 2021년 1월 18일~3월 1일 매주 월요일 오후 7시(총 7회, 회당 2시간)

- 장소 : 르몽드 줌 강의실 (신청자에게 접속 링크 공유)

- 인원 : 33명(선착순)

- 수강료 : 10만원(회별 참여는 회당 3만원) *환불은 내부 규정에 의거

- 교재 : <예수가 완성한다>(안치용 지음, 마인드큐브)-각자 구매

- 참가신청 : 입금 후 간단한 강의신청 메일 제출 (info@ilemonde.com)

   * 강의 신청 시 메일로 참여 횟수, 참가자 이름, 연락처, 입금 금액, 입금자 이름(신청자와 입금자가 다른 경우)을 보내주세요.

   * 입금 시 이름(입금자명) 뒤에 (성서 인문학)을 붙여주세요.

   * 입금 후 메일을 제출하지 않으시면 신청이 되지 않으니, 꼭 메일 보내주시길 바랍니다.

- 입금계좌 : 신한 140-008-223-669

- 문의 : (02)777-2003

 

-강의목차

⓵예수부활 ⓶예수죽음 ⓷예수탄생 ⓸출애굽이란 희망 ⓹출애굽의 쟁점 ⓺모세는 유대인이 아니다 ⓻예수와 모세

 

강의ㆍ안치용

인문학자 겸 영화평론가. 신학, 문학, 정치, 페미니즘 등 인문학과 시사에 관한 광범위한 주제의 글을 발표하고 있으며, 대학생 시민 등에게 15년 넘게 작문과 독서를 지도하고 있다. 시민사회 영역에서는 지속가능성과 사회책임을 제고하는 활동을 펼친다. 가천대 저널리즘MBA 주임교수와 카이스트 등에서 비전임 교수를 지냈다. 연세대(문학사)ㆍ서강대(경제학 석사)ㆍ경희대(경영학 박사) 등 여러 학교에서 여러 전공으로 학위를 받았고 현재 한신대 신학대학원 재학 중이다. 경향신문에서 경제부 국제부 문화부 등의 기자로 22년을 재직했다. 한국영화평론가협회 회원. <예수가 완성한다>, <한국자본의 불량한 역사>, <착한 경영, 따뜻한 돈>, <선거파업> 등 약 30권의 저역서를 냈다.


 

 

  • 정기구독을 하시면 온라인에서 서비스하는 기사를 모두 보실 수 있습니다.
이 기사를 후원 합니다.
※ 후원 전 필독사항

비공개기사에 대해 후원(결제)하시더라도 기사 전체를 읽으실 수 없다는 점 양해 바랍니다.
구독 신청을 하시면 기사를 열람하실 수 있습니다.^^

* 5000원 이상 기사 후원 후 1:1 문의하기를 작성해주시면 1회에 한해 과월호를 발송해드립니다.

김유라 기자
김유라 기자 yulara1996@ilemonde.com  다른기사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