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호 구매하기
세종대, 제3회 '도자회화전' 개최
세종대, 제3회 '도자회화전' 개최
  • 김유라 기자
  • 승인 2021.02.03 14: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종대는 3일부터 오는 9일까지 인사동 단디 갤러리에서 ‘제3회 도자회화전’을 개최한다고 3일 밝혔다.

이번 전시회는 세종대 도자회화학과 재학생과 졸업생으로 이루어진 ‘도자회화 연구회’가 주최한다. 도자회화와 도자회화학과를 알리는데 그 목적이 있다. 도자회화는 백자 도자기 도판에 그림을 그려 가마에 10시간 이상 소성하여 만드는 예술이다. 소성된 안료는 20시간 이상을 기다려야 하나의 작품으로 완성된다.

전시 주제는 ‘도자에 회화를 더하다’이다. 학생들은 흙·불·혼의 도자예술과 창의적인 회화의 융합된 작품들을 전시할 예정이다. 

이번 전시에서는 총 13명의 학생이 26점의 도자회화 작품 및 아트 상품을 선보인다. 전시 시간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6시까지다.

가장 주목받는 작품 중 하나는 최원선 학생의‘Baltimore Power Plant’이다. 판화기법 중 하나인 에칭(etching) 기법을 이용해 세밀한 표현과 회화적인 느낌을 도판에 표현했다. 이밖에도 졸업생인 김은경씨는 작품 ‘순천만’을 통해 자연을 소재로 한 일반 회화기법을 백자 도판에 그려냈다.

김은경씨는 “이번 전시회는 학생마다 다양한 개성이 돋보이는 작품들로 준비했다”며 “아직 도자회화가 대중적인 분야가 아니라 모르시는 분들이 많지만, 전시회를 통해 사람들에게 조금이나마 친숙하게 다가갔으면 하는 바람이 있다”라고 말했다.

  • 정기구독을 하시면 온라인에서 서비스하는 기사를 모두 보실 수 있습니다.
이 기사를 후원 합니다.
※ 후원 전 필독사항

비공개기사에 대해 후원(결제)하시더라도 기사 전체를 읽으실 수 없다는 점 양해 바랍니다.
구독 신청을 하시면 기사를 열람하실 수 있습니다.^^

* 5000원 이상 기사 후원 후 1:1 문의하기를 작성해주시면 1회에 한해 과월호를 발송해드립니다.

김유라 기자
김유라 기자 yulara1996@ilemonde.com  다른기사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