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3월호 구매하기
수면 그 이상의 잠
수면 그 이상의 잠
  • 도미니크 오트랑
  • 승인 2011.08.08 18: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잠자고 싶었던 소년> 아하론 아펠펠드

참을 수 없는 잠의 유혹에 빠진 소년이 여러 피란민들에게 옮겨지고 또 옮겨져 마침내 이탈리아 나폴리까지 오게 된다.피란민들은 이 소년을 ‘잠자는 소년’이라 부르며 소년의 수면병을 존중해준다.제2차 세계대전이 끝나자 홀로코스트에서 살아남으려 동쪽으로 피란 갔던 사람들이 돌아온다.

1999년 저자 아펠펠드는 <어느 인생 이야기>에서 자신의 어린 시절과 ‘오랜 전쟁’의 경험에서 작품의 영감을 얻었다고 밝혔다.“어린 시절과 오랜 전쟁의 경험을 소재로 이미 20권 넘게 책을 썼지만 가끔은 아직 시작조차 하지 않은 것 같은 기분이 들 때가 있다.”

아펠펠드의 다른 작품 <기적의 시대> <트실리>를 읽은 독자라면 <잠자고 싶었던 소년>에서 작은 역에 지체된 기차들이 나오는 장면과 뷔코빈의 유대인 소년 이야기가 다시 떠오를 것이다.... ...
  • 정기구독 회원 전용 기사입니다. 로그인 하시면 기사 전문을 보실 수 있습니다. 정기구독 인증을 받으시면 기사 전문을 보실 수 있습니다. 인증을 받지 않으셨다면 홈페이지 게시판 또는 info@ilemonde.com을 통해 인증 신청 바랍니다.
    정기구독을 하시면, 유료 독자님에게만 서비스되는 월간 <르몽드 디플로마티크> 한국어판을 받아보시고, 동시에 모든 온라인 기사들을 보실 수 있습니다. 온라인 전용 유료독자님에게는 <르몽드 디플로마티크>의 온라인 기사들이 제공됩니다.
이 기사를 후원 합니다.
※ 후원 전 필독사항

비공개기사에 대해 후원(결제)하시더라도 기사 전체를 읽으실 수 없다는 점 양해 바랍니다.
구독 신청을 하시면 기사를 열람하실 수 있습니다.^^

* 5000원 이상 기사 후원 후 1:1 문의하기를 작성해주시면 1회에 한해 과월호를 발송해드립니다.

도미니크 오트랑
도미니크 오트랑 info@ilemonde.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