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호 구매하기
"일상 속 사물에 대한 애정"... 압구정 'Beside with' 전시 개최
"일상 속 사물에 대한 애정"... 압구정 'Beside with' 전시 개최
  • 김유라 기자
  • 승인 2021.09.10 16: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일상 속 사물에 대한 애정어린 시선을 담은 'Beside with...' 전시가 압구정 로데오에 위치한 Gallery L.993 에서 오는 9월 30일까지 열린다. 이번 전시의 주체는 Gallery L.993과 윤현상재 Space B-E이다.


이번 전시는 윤현상재 Space B-E에서 진행 중인 'Beside with...' 전시 일부를 'Gallery L.993' 공간에 맞게 재편집하여 기획된 전시다. 팬데믹 시대를 사는 현대인의 삶을 고찰하며 헨리 데이비드 소로의 '월든'의 책으로부터 영감을 받아 시작된 이 전시는 2차 세게대전 이후 유럽의 주거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만든 장푸르베(1901~1984) 조립식 주택 더 하우스와 함께 Gallery L.993에서 진행된다. 

 

Part 1. 고독을 즐길 수 있는 조력자 / 와인, 재즈

 

@윤현상재 space B-E

 

Part 2. 테이블 위 나의 소우주 / 책과 차 그리고 함

 

 

사람과 멀어져야 하는 팬데믹 시대, 우리 모두는 집에 머무르는 시간이 많아지면서 사물과 더욱 가까워지기 시작했다. 사물과 더 많은 시간을 보내면서, 늘 거기 존재하고 있었던 존재에 대한 뜻밖의 애정 어린 시선과 관심이 생겼난다. 무심히 스쳐 지나친 책상, 침대 한켠에 놓여있던 사이드 테이블 등 관심없던 그 사물에도 적당한 공간이 생긴다면...... 전시는 이런 재미난 상상으로부터 시작한다. 

 

'Beside with...' 관계자는 "이번 전시가 팬데믹 시대 속 우리의 평범한 일상을 특별하고 재미나게 만들어줄 것 같다"고 말했다.

 

 


✔Place : Gallery L.993 (서울시 강남구 선릉로 153길 22, B1)
✔Period : Sep 3 - Sep 30, 2021
✔Creators : 강석근, 김남희, 김대성, 김동해, 김민욱, 류연희, 박성욱, 박연태, 스튜디오 에스오, 양유완, 유남권, 유태근, 윤세호, 윤태성, 이송암, 이윤정, 임태희디자인스튜디오, 정덕주, 조현영, 주상연, 최희주, TWL
 

  • 정기구독을 하시면 온라인에서 서비스하는 기사를 모두 보실 수 있습니다.
이 기사를 후원 합니다.
※ 후원 전 필독사항

비공개기사에 대해 후원(결제)하시더라도 기사 전체를 읽으실 수 없다는 점 양해 바랍니다.
구독 신청을 하시면 기사를 열람하실 수 있습니다.^^

* 5000원 이상 기사 후원 후 1:1 문의하기를 작성해주시면 1회에 한해 과월호를 발송해드립니다.

김유라 기자
김유라 기자 yulara1996@ilemonde.com  다른기사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