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년 10월호 구매하기
아이엠어서퍼-쏠닷 업무협약 체결 ... "지속가능한 가치 전파"
아이엠어서퍼-쏠닷 업무협약 체결 ... "지속가능한 가치 전파"
  • 김유라 기자
  • 승인 2021.09.15 14: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친환경 ‘BlueDot Project’ 공동 추진 계획

글로벌 환경 프로젝트 플랫폼 '아이엠서퍼'(대표 전성곤)가 문화 큐레이션 플랫폼 ‘쏠닷'을 개발한 스타트업 퓨처웍스(대표 이현재)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5일 밝혔다.

이번 협약의 목적은 양사가 보유하고 있는 문화 팬덤과 환경 콘텐츠, 커뮤니티 플랫폼 등 인프라를 활용해 다양한 문화 콘텐츠를 개발하는 것이다.

양사는 ‘BlueDot Project (블루닷 프로젝트)’라는 장기프로젝트를 앞세워 다양한 브랜드들과 함께 환경에 입각한 다양한 한정판 프로젝트 제품들을 선보일 계획이며, 이를 통해 환경에 대한 경각심을 일깨우고 사회적 가치를 확산하는데 기여하는 것이 궁극적인 목표라고 밝혔다.

 

아이엠어서퍼는 서퍼들이 환경보호를 위한 실천에 나서며 시작된 플랫폼으로, 그간 지속가능한 가치를 내세워 다양한 기업과 협업해왔다. 아이엠서퍼는 현재 글로벌 환경 협업 프로젝트를 독보적으로 실현하고 있는 플랫폼으로 평가받는다.

퓨처웍스는 다양한 분야의 크리에이터들이 생산한 작품을 큐레이션하는 업체다. 이 업체는 모바일 어플리케이션 ‘쏠닷’을 운영하는 한 편, 브랜드의 가치와 철학에 대한 이야기를 공유하며 진정성 있는 문화를 구축하는데 힘쓰고 있다.

쏠닷 관계자는 “진정성 있는 문화를 구축하는 데 있어 ‘친환경’이라는 요소는 빼놓을 수 없는 하나의 의식이자 의무”라며 “아이엠어서퍼는 지난 10년 동안 국내에서 가장 먼저 진정성 있는 환경 캠페인을 진행해 온 협업 프로젝트 플랫폼으로서,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함께 시너지를 낼 수 있게 돼 기대가 된다”고 말했다.

아이엠어서퍼 관계자는 “쏠닷은 MZ세대를 주 고객층으로 지속 가능한 가치를 전파한다는 점에서 양사의 방향성이 같다“고 말했다. 또한 "협업에 참여할 다양한 브랜드들과 협의중"이라며 "뜻이 있는 브랜드들에게 다양한 기획과 솔루션을 제공 할 계획"을 밝혔다.

  • 정기구독을 하시면 온라인에서 서비스하는 기사를 모두 보실 수 있습니다.
이 기사를 후원 합니다.
※ 후원 전 필독사항

비공개기사에 대해 후원(결제)하시더라도 기사 전체를 읽으실 수 없다는 점 양해 바랍니다.
구독 신청을 하시면 기사를 열람하실 수 있습니다.^^

* 5000원 이상 기사 후원 후 1:1 문의하기를 작성해주시면 과월호를 발송해드립니다.

김유라 기자
김유라 기자 yulara1996@ilemonde.com  다른기사 보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