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3월호 구매하기
스트로스칸의 마초 친구들
스트로스칸의 마초 친구들
  • 모나 숄레
  • 승인 2011.11.11 16: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당신은 책에서 ‘비록 상처가 완전히 아문 것은 아니지만 지금 치유돼가는 중’이라고 쓰고 있다.그 상처를 어떻게 규정할 것인가?” 상대에 대한 배려가 철철 넘치는 이 말은 지난 10월 6일, 라디오 방송 <프랑스 앵테르>의 프로그램 <콤 옹 누 파를>(Comme on nous parle)에서 파스칼 클라르크가 동료 이반 르바이를 인터뷰할 때 그 첫머리를 장식한 말이다.라디오 프로그램의 베테랑이자 저널리스트이며 공영방송의 주간 신문기사 요약 소개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는 이반 르바이는 최근 <집행 일지>(셰르슈 미디 출판사)라는 수수한 제목의 도미니크 스트로스칸 사건에 관한 책을 썼다.안 생클레르의 전남편인 르바이는 자기 아이들의 새아버지가 된 스트로스칸을 성폭행 혐의에서 벗어날 수 있게 도와준다.그는 스트로스칸과 “내가 알지 못하는 공공의 적”이 비극적으로 뒤섞여 있다면서, 그가 ... ...
  • 정기구독 회원 전용 기사입니다. 로그인 하시면 기사 전문을 보실 수 있습니다. 정기구독 인증을 받으시면 기사 전문을 보실 수 있습니다. 인증을 받지 않으셨다면 홈페이지 게시판 또는 info@ilemonde.com을 통해 인증 신청 바랍니다.
    정기구독을 하시면, 유료 독자님에게만 서비스되는 월간 <르몽드 디플로마티크> 한국어판을 받아보시고, 동시에 모든 온라인 기사들을 보실 수 있습니다. 온라인 전용 유료독자님에게는 <르몽드 디플로마티크>의 온라인 기사들이 제공됩니다.
이 기사를 후원 합니다.
※ 후원 전 필독사항

비공개기사에 대해 후원(결제)하시더라도 기사 전체를 읽으실 수 없다는 점 양해 바랍니다.
구독 신청을 하시면 기사를 열람하실 수 있습니다.^^

* 5000원 이상 기사 후원 후 1:1 문의하기를 작성해주시면 1회에 한해 과월호를 발송해드립니다.

모나 숄레
모나 숄레 info@ilemonde.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