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3월호 구매하기
한화테크윈, 미국·중동서 '영상 솔루션' 선보인다... "글로벌 시장 적극 공략"
한화테크윈, 미국·중동서 '영상 솔루션' 선보인다... "글로벌 시장 적극 공략"
  • 김유라 기자
  • 승인 2022.01.17 16: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글로벌 영상솔루션 기업 '한화테크윈'이 해외 전시회에서 CCTV를 활용한 다양한 '영상 솔루션'을 선보인다.

 

 한화테크윈이 16~18일 미국 뉴욕에서 열리는 유통박람회 'NRF' 등에 참가해 다양한 영상보안 솔루션을 선보인다. /출처=한화테크윈



한화테크윈은 이달 16일부터 18일까지 미국 뉴욕에서 열리는 글로벌 유통박람회 'NRF 2022'와 아랍에미리트연방(UAE) 두바이에서 열리는 보안전시회 '인터섹 2022'에 참가한다고 17일 밝혔다.

코로나로 인해 업계 기업들의 대외 활동이 위축된 가운데 해외 전시회 참가를 통해 글로벌 시장을 적극적으로 공략하겠다는 포석이다.

'NRF 2022'에서는 유통업계에서 사용할 수 있는 무인결제 솔루션 'QCO(Quick Check Out)'를 선보인다. 영상보안 분야에서 30여년 간 축적된 광학 기술을 활용해 새로운 분야로 사업을 확장한 사례다.

'QCO'는 컨베이어 벨트 위에 상품을 올려놓으면 기기가 상품의 바코드를 자동으로 인식하는 형태의 무인계산기다. 대형마트부터 편의점까지 다양한 유형의 매장에서 무인결제 솔루션을 사용할 수 있도록 대형, 소형 두 가지 모델을 선보였다.

대형 모델의 경우 다수의 센서와 카메라가 위치, 방향에 상관없이 자동으로 상품의 바코드를 인식하기 때문에 소비자가 일일이 바코드를 찾아 찍을 필요가 없어 빠르고 정확하게 계산할 수 있다.

한화테크윈은 많은 유통업체들이 효율적인 매장 운영 및 24시간운영 확대를 위해 다양한 형태의 무인계산대 도입을 늘리고 있다는 데에 착안해 해당 솔루션을 개발했다.

중동 최대 보안전시회 '인터섹 2022'에서는 'AI 솔루션, 진입장벽은 낮추고 성능은 높이고'를 주제로 인공지능(AI) CCTV를 활용한 산업별 맞춤형 솔루션을 소개한다.
 

새롭게 선보인 '뉴 X코어', 'X플러스' 시리즈 CCTV는 카메라에 내장된 AI 분석 기능이 영상 속 사람, 차량, 번호판 등을 실시간으로 감지하고 분류한다.

기존 프리미엄급 AI CCTV에 준하는 분석 기능을 제공함과 동시에 가격을 낮춰 많은 고객들이 합리적인 가격으로 AI 솔루션을 이용할 수 있도록 했다.

이밖에도 교통감지, 사고감지 등 중동 및 아프리카 도심 지역에 특화된 제품, 솔루션을 선보인다.

한화테크윈 관계자는 "영상이 담고 있는 수많은 정보를 고객들에게 유용한 정보들로 재생산 하는 것이 '영상 솔루션'의 핵심"이라며 "보안 분야를 넘어 유통, 교통 등 산업별 수요에 맞는 다양한 솔루션을 개발해 글로벌 시장을 적극적으로 공략할 것"이라고 말했다.

  • 정기구독을 하시면 온라인에서 서비스하는 기사를 모두 보실 수 있습니다.
이 기사를 후원 합니다.
※ 후원 전 필독사항

비공개기사에 대해 후원(결제)하시더라도 기사 전체를 읽으실 수 없다는 점 양해 바랍니다.
구독 신청을 하시면 기사를 열람하실 수 있습니다.^^

* 5000원 이상 기사 후원 후 1:1 문의하기를 작성해주시면 1회에 한해 과월호를 발송해드립니다.

김유라 기자
김유라 기자 yulara1996@ilemonde.com  다른기사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