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년 06월호 구매하기
달, 제8의 신대륙
달, 제8의 신대륙
  • 필리프 리비에르
  • 승인 2012.08.13 17: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구에서 태어나 화성에서 죽는 것도 꽤 멋져 보이지 않나요? 아, 물론 두 행성이 충돌하는 순간은 아니면 좋겠지요"라고 반쯤 농담조로 말하는 엘론 머스크는 희색이 만연한 얼굴이다.미국 캘리포니아에 위치한 스페이스X사 사장 머스크는 정보통신 분야에서 성공한 후, '어디로 눈을 돌릴 것인가' 생각 끝에 우주산업에 진출한 기업가 중 대표적인 인물이다.그는 온라인 결제서비스 기업 '페이팔'(Paypal)의 창립자이다.지난 5월 31일 무사 귀환한 그의 우주선 '드래곤'호의 성공은 우주산업사에 한 획을 그었다."'스푸트니크'호와 냉전시대의 우주 경쟁 역사를 지나 새로운 민간 우주선 시대를 맞이한 후, 상업 목적으로 민간기업이 개발한 우주선 발사가 거둔 최초 성공은 분명 역사의 큰 사건임이 분명하다"고 전문지 <플라이트 인터내셔널>은 보도했다.(1) 시험 발사 성공을 토대로 스페이스X사는 12번의 비행을 ... ...
  • 정기구독 회원 전용 기사입니다. 로그인 하시면 기사 전문을 보실 수 있습니다. 정기구독 인증을 받으시면 기사 전문을 보실 수 있습니다. 인증을 받지 않으셨다면 홈페이지 게시판 또는 info@ilemonde.com을 통해 인증 신청 바랍니다.
    정기구독을 하시면, 유료 독자님에게만 서비스되는 월간 <르몽드 디플로마티크> 한국어판을 받아보시고, 동시에 모든 온라인 기사들을 보실 수 있습니다. 온라인 전용 유료독자님에게는 <르몽드 디플로마티크>의 온라인 기사들이 제공됩니다.
이 기사를 후원 합니다.
※ 후원 전 필독사항

비공개기사에 대해 후원(결제)하시더라도 기사 전체를 읽으실 수 없다는 점 양해 바랍니다.
구독 신청을 하시면 기사를 열람하실 수 있습니다.^^

* 5000원 이상 기사 후원 후 1:1 문의하기를 작성해주시면 과월호를 발송해드립니다.

필리프 리비에르
필리프 리비에르 info@ilemonde.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