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호 구매하기
시리아, 미디어의 아수라장
시리아, 미디어의 아수라장
  • 마르크 드 미라몽, 앙토냉 아마도
  • 승인 2012.09.12 16: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무제>, 1996-파테흐 무다레스

시리아에서 18개월 넘게 반정부 시위가 계속되는 가운데 여전히 언론의 접근은 철저히 차단되고 있다.정권의 유혈 진압은 의심할 여지가 없지만, 미디어에서는 반군의 발표를 사실 확인 없이 그대로 보도하고 정보 대신 흑색선전을 흘리는 사우디아라비아와 미국, 터키의 파워게임을 은폐하고 있다.

프랑스 일간지 <르 피가로>는 시리아의 "화학무기 사용에 대한 우려가 커지고 있다"며 "화학무기 유출을 막기 위해 미국 특수부대가 투입되었다"고 보도했다(2012년 7월 22일). 한편 요르단에 주재하는 한 외교관은 "화학무기 위협으로 미국의 개입이 본격화될 것"이라고 경고했다.현재 시리아의 수도 다마스쿠스의 상황을 보면 10년 전 바그다드의 시나리오가 오버랩된다.과연 바샤르 알아사드 시리아 대통령은 반군을 향해 대량살상무기를 사용할 것인가. 화학무기 사용 의혹... ...
  • 정기구독 회원 전용 기사입니다. 로그인 하시면 기사 전문을 보실 수 있습니다. 정기구독 인증을 받으시면 기사 전문을 보실 수 있습니다. 인증을 받지 않으셨다면 홈페이지 게시판 또는 info@ilemonde.com을 통해 인증 신청 바랍니다.
    정기구독을 하시면, 유료 독자님에게만 서비스되는 월간 <르몽드 디플로마티크> 한국어판을 받아보시고, 동시에 모든 온라인 기사들을 보실 수 있습니다. 온라인 전용 유료독자님에게는 <르몽드 디플로마티크>의 온라인 기사들이 제공됩니다.
이 기사를 후원 합니다.
※ 후원 전 필독사항

비공개기사에 대해 후원(결제)하시더라도 기사 전체를 읽으실 수 없다는 점 양해 바랍니다.
구독 신청을 하시면 기사를 열람하실 수 있습니다.^^

* 5000원 이상 기사 후원 후 1:1 문의하기를 작성해주시면 1회에 한해 과월호를 발송해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