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3월호 구매하기
군침 도는 인도의 제약시장
군침 도는 인도의 제약시장
  • 클레아 샤크라베르티
  • 승인 2012.12.11 16: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1월 2일, 인도위원회는 스위스 제약회사 로슈의 특허권 중 하나를 거부했다.혁신성이 떨어진다는 게 이유였다.이 결정이 C형 간염 치료 비용을 절감할 것이다.

인도는 의약품 특허권 보호에 관한 유럽연합(EU)의 압력에 굴복할까? 4년이 넘게 진행되고 있는 브뤼셀과 뉴델리 간 자유무역협정 협상은 여전히 똑같은 문제에 막혀 제자리걸음이다.협상이 여러 번 연기된 끝에, 지난해 말 EU위원회 집행위원장 조제 마누엘 바호주는 "세계 최대의 제약 협정이 결론 났다"고 발표했다.(1) 하지만 결론이 나려면 아직 멀었다.

2007년 3월 세계무역기구(WTO)에 가입한 인도는 WTO의 무역 관련 지적재산권 협정, 이른바 트립스(TRIPS)(2)를 따르고 있지만, 일반 의약품 생산에서 특허권 보호 규정을 지키지 않는다는 의심을 사며 손가락질을 받고 있다.인도 대륙은 무척 탐나는 거대 시장이다.다국적 회계감사 기업인 프라이스 워터하우스 쿠퍼스(Price... ...
  • 정기구독 회원 전용 기사입니다. 로그인 하시면 기사 전문을 보실 수 있습니다. 정기구독 인증을 받으시면 기사 전문을 보실 수 있습니다. 인증을 받지 않으셨다면 홈페이지 게시판 또는 info@ilemonde.com을 통해 인증 신청 바랍니다.
    정기구독을 하시면, 유료 독자님에게만 서비스되는 월간 <르몽드 디플로마티크> 한국어판을 받아보시고, 동시에 모든 온라인 기사들을 보실 수 있습니다. 온라인 전용 유료독자님에게는 <르몽드 디플로마티크>의 온라인 기사들이 제공됩니다.
이 기사를 후원 합니다.
※ 후원 전 필독사항

비공개기사에 대해 후원(결제)하시더라도 기사 전체를 읽으실 수 없다는 점 양해 바랍니다.
구독 신청을 하시면 기사를 열람하실 수 있습니다.^^

* 5000원 이상 기사 후원 후 1:1 문의하기를 작성해주시면 1회에 한해 과월호를 발송해드립니다.

클레아 샤크라베르티
클레아 샤크라베르티 info@ilemonde.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