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년 04월호 구매하기
베르디와 바그너, 오페라의 두 거장
베르디와 바그너, 오페라의 두 거장
  • 진회숙
  • 승인 2013.02.08 17: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탄생 200주년
리하르트 바그너(왼쪽)와 주세페 베르디. 작가 미상

올해는 오페라의 두 거장 주세페 베르디와 리하르트 바그너가 세상에 태어난 지 딱 200년이 되는 해다.그래서 올 한 해 동안 한국은 물론 세계 여러 나라에서 이를 기념하기 위한 공연이 화려하게 펼쳐진다.같은 해에 태어나 동시대를 살았고 똑같이 오페라를 작곡했지만, 두 사람의 예술세계는 사뭇 달랐다.비록 방식은 다르지만 두 사람 모두 오페라 역사에 커다란 발자취를 남긴 것은 틀림없다.

로시니·벨리니·도니체티 같은 이탈리아 오페라의 거장들이 무대에서 사라진 뒤, 1840년대부터 1890년대까지 50년 동안 이탈리아 오페라 극장은 베르디의 독무대였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베르디는 19세기 이탈리아 오페라의 세계화에 기여한 작곡가다.그는 로시니의 뒤를 이어 이탈리아 오페라의 전통을 확립해 푸치니에게 계승했다.

베르디, 피 끓는 이탈리안 멜로드라마

베르디는 오... ...
  • 정기구독 회원 전용 기사입니다. 로그인 하시면 기사 전문을 보실 수 있습니다. 정기구독 인증을 받으시면 기사 전문을 보실 수 있습니다. 인증을 받지 않으셨다면 홈페이지 게시판 또는 info@ilemonde.com을 통해 인증 신청 바랍니다.
    정기구독을 하시면, 유료 독자님에게만 서비스되는 월간 <르몽드 디플로마티크> 한국어판을 받아보시고, 동시에 모든 온라인 기사들을 보실 수 있습니다. 온라인 전용 유료독자님에게는 <르몽드 디플로마티크>의 온라인 기사들이 제공됩니다.
이 기사를 후원 합니다.
※ 후원 전 필독사항

비공개기사에 대해 후원(결제)하시더라도 기사 전체를 읽으실 수 없다는 점 양해 바랍니다.
구독 신청을 하시면 기사를 열람하실 수 있습니다.^^

* 5000원 이상 기사 후원 후 1:1 문의하기를 작성해주시면 과월호를 발송해드립니다.

진회숙
진회숙 info@ilemonde.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