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호 구매하기
재정위기에 시행되는 꼼수, 금융개혁
재정위기에 시행되는 꼼수, 금융개혁
  • 도미니크 플리옹
  • 승인 2013.03.11 18: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Horizon
<게임의 법칙은 변하지 않는다>, 2010-조나단 라스케

금융 부문의 문제가 확인되자 자연스럽게 그에 대한 해결책이 나왔다.소수 금융인들의 금융 곡예가 자신들의 활동에 강력한 규제를 요구한 것이다.하지만 지난해 12월 브뤼셀이 제안한 금융개혁이란, 프랑스 정부가 은행들을 별로 옥죄지않는다고 자화자찬하는 프랑스의 금융정책을 적극적으로 시행하겠다는 의도에 불과하다.

2012년 12월 14일 브뤼셀 유럽위원회에서 조제 마누엘 바호주 유럽의회 집행위원장은 은행 통합 협정을 마무리지어 기쁘다며 이렇게 말했다."올해는 정말 힘든 한 해였다.특히 가장 취약한 유럽연합(EU) 국민에게 그랬다.그러나 사실 우리는 문제의 근본 원인, 즉 공공재정 상태를 향상시키기 위해 힘쓰고 있다.경쟁력이 가장 떨어지는 (금융)경제가 가장 좋은 성과를 내고 있다.금융 부문은 쇄신 중이다.거버넌스 구조가 향상되고 있다.우리가 승리를 노래하진 ... ...
  • 정기구독 회원 전용 기사입니다. 로그인 하시면 기사 전문을 보실 수 있습니다. 정기구독 인증을 받으시면 기사 전문을 보실 수 있습니다. 인증을 받지 않으셨다면 홈페이지 게시판 또는 info@ilemonde.com을 통해 인증 신청 바랍니다.
    정기구독을 하시면, 유료 독자님에게만 서비스되는 월간 <르몽드 디플로마티크> 한국어판을 받아보시고, 동시에 모든 온라인 기사들을 보실 수 있습니다. 온라인 전용 유료독자님에게는 <르몽드 디플로마티크>의 온라인 기사들이 제공됩니다.
이 기사를 후원 합니다.
※ 후원 전 필독사항

비공개기사에 대해 후원(결제)하시더라도 기사 전체를 읽으실 수 없다는 점 양해 바랍니다.
구독 신청을 하시면 기사를 열람하실 수 있습니다.^^

* 5000원 이상 기사 후원 후 1:1 문의하기를 작성해주시면 1회에 한해 과월호를 발송해드립니다.

도미니크 플리옹
도미니크 플리옹 info@ilemonde.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