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3월호 구매하기
베네수엘라, 볼리바리안 운동의 미래
베네수엘라, 볼리바리안 운동의 미래
  • 그레고리 윌퍼트
  • 승인 2013.04.10 14: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pécial·차베스 없는 베네수엘라
<마이크로코스모 4>, 2007-이네 실바

베네수엘라의 새 대통령을 뽑는 선거가 4월 14일에 실시된다.야권은 간신히 분열을 면한 모습이고, 여권은 세상을 떠난 차베스 없이 결속을 다져야 한다는 새로운 과제를 안고 있다.차베스 생전에는 고민할 필요가 없었던 일이기에 새로운 과제일 수밖에 없다.

우고 차베스가 암 발병과 힘든 투병 끝에 세상을 떠났다는 소식이 발표되자마자 곧바로 후속 조처가 잇따랐다.국가선거관리위원회는 헌법에 명시된 30일 이내 선거 실시 조항을 준수해 4월 14일로 대통령 선거일을 정했고, 부통령 니콜라스 마두로가 임시 대통령에 임명됐다.차베스가 서거한 지 일주일도 채 안 된 시점에 국회 다수당인 베네수엘라통일사회당(PSUV)은 마두로를 대선 후보로 추대했고, 지난해 10월 대선에서 낙마한 엔리케 카프릴레스는 민주통합원탁회의(MUD)의 야권 통합 후보 제의를 받아들였다.

갑작스럽게 치르게 된 대통령 선... ...
  • 정기구독 회원 전용 기사입니다. 로그인 하시면 기사 전문을 보실 수 있습니다. 정기구독 인증을 받으시면 기사 전문을 보실 수 있습니다. 인증을 받지 않으셨다면 홈페이지 게시판 또는 info@ilemonde.com을 통해 인증 신청 바랍니다.
    정기구독을 하시면, 유료 독자님에게만 서비스되는 월간 <르몽드 디플로마티크> 한국어판을 받아보시고, 동시에 모든 온라인 기사들을 보실 수 있습니다. 온라인 전용 유료독자님에게는 <르몽드 디플로마티크>의 온라인 기사들이 제공됩니다.
이 기사를 후원 합니다.
※ 후원 전 필독사항

비공개기사에 대해 후원(결제)하시더라도 기사 전체를 읽으실 수 없다는 점 양해 바랍니다.
구독 신청을 하시면 기사를 열람하실 수 있습니다.^^

* 5000원 이상 기사 후원 후 1:1 문의하기를 작성해주시면 1회에 한해 과월호를 발송해드립니다.

그레고리 윌퍼트
그레고리 윌퍼트 info@ilemonde.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