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3월호 구매하기
루이지애나 주, 중국보다 13배나 많은 재소자
루이지애나 주, 중국보다 13배나 많은 재소자
  • 맥심로빈
  • 승인 2013.11.08 14: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미국에서는 재소자의 수가 3년 연속해서 줄어들었다.2012년만 해도 3만 명가량이 감소했을 정도다.재정적 어려움에 직면한 미국은 교도소를 관리하는 데 드는 비용을 더 이상 감당할 수 없게 되자 민주당과 공화당이 주 정부 차원에서 재소자 숫자를 줄인다는 안에 드물게도 만장일치로 합의했다.그리하여 캘리포니아 주(2012년에 이 주에서만 절반이 줄어들었다)나 텍사스 주에서는 형량을 줄이고 다른 대안을 찾아야만 했다.반대로 루이지애나 주에서는 여전히 부도수표만 발행해도 10년 징역형을 받을 수가 있으며, 절도죄 재범자에 대한 최저형량은 지금도 감형 없이 24년이다.수감율은 20년 만에 배로 늘어나 지구상의 다른 어느 곳보다 더 높은 수준에 도달했다.지금 현재 4만 4천 명을 조금 넘는 사람들(90명당 한 명)이 교도소에 갇혀 있는데, 이 비율은 전국 평균의 두 배이며 중국보다 열세 배나 더 높다.

자신의 감옥에 갇힌 루이지애나 주

한... ...
  • 정기구독 회원 전용 기사입니다. 로그인 하시면 기사 전문을 보실 수 있습니다. 정기구독 인증을 받으시면 기사 전문을 보실 수 있습니다. 인증을 받지 않으셨다면 홈페이지 게시판 또는 info@ilemonde.com을 통해 인증 신청 바랍니다.
    정기구독을 하시면, 유료 독자님에게만 서비스되는 월간 <르몽드 디플로마티크> 한국어판을 받아보시고, 동시에 모든 온라인 기사들을 보실 수 있습니다. 온라인 전용 유료독자님에게는 <르몽드 디플로마티크>의 온라인 기사들이 제공됩니다.
이 기사를 후원 합니다.
※ 후원 전 필독사항

비공개기사에 대해 후원(결제)하시더라도 기사 전체를 읽으실 수 없다는 점 양해 바랍니다.
구독 신청을 하시면 기사를 열람하실 수 있습니다.^^

* 5000원 이상 기사 후원 후 1:1 문의하기를 작성해주시면 1회에 한해 과월호를 발송해드립니다.

맥심로빈
맥심로빈 info@ilemonde.com  다른기사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