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3월호 구매하기
저항하는 세계
저항하는 세계
  • 편집자
  • 승인 2014.01.09 18: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점령 시위(Occupy)’운동은 정의로운 경제·사회·환경이라는 기본 원칙에 근거하고 있다.
하지만 우리 중 누군가는 체제를 수정하려 하고, 또 누군가는 근본적 변화를 주장한다.이번주에 우리는 질문을 제기한다.개혁인가, 혁명인가?”
점령 운동 시위자들의 신문《런던 오큐파이드 타임스(The Occupied Times of London)》는 극소수의 부당이익 취득자와 거액 자산가들에 맞서 ‘99%’를 대변하려는 운동이 봉착한 딜레마를 제기했다.
전 대륙을 통틀어 역사상 최초로, 다양한 형태의 저항이 1929년 이래 가장 심각한 경제·정치·도덕적 위기에 도달한 광기의 시스템을 거부하고 나섰다.칠레에서 그리스, 이집트에서 아이슬란드, 세네갈에서 중국, 오스트레일리아에서 모로코까지, 도처에서 더 정당하고 더 공평한 세계, 환경을 더 생각하는 세계에 대한 의지를 표명하고 있다.그러나 변화를 ... ...
  • 정기구독 회원 전용 기사입니다. 로그인 하시면 기사 전문을 보실 수 있습니다. 정기구독 인증을 받으시면 기사 전문을 보실 수 있습니다. 인증을 받지 않으셨다면 홈페이지 게시판 또는 info@ilemonde.com을 통해 인증 신청 바랍니다.
    정기구독을 하시면, 유료 독자님에게만 서비스되는 월간 <르몽드 디플로마티크> 한국어판을 받아보시고, 동시에 모든 온라인 기사들을 보실 수 있습니다. 온라인 전용 유료독자님에게는 <르몽드 디플로마티크>의 온라인 기사들이 제공됩니다.
이 기사를 후원 합니다.
※ 후원 전 필독사항

비공개기사에 대해 후원(결제)하시더라도 기사 전체를 읽으실 수 없다는 점 양해 바랍니다.
구독 신청을 하시면 기사를 열람하실 수 있습니다.^^

* 5000원 이상 기사 후원 후 1:1 문의하기를 작성해주시면 1회에 한해 과월호를 발송해드립니다.

편집자
편집자 info@ilemonde.com  다른기사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