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호 구매하기
백인 무슬림 여성의 사랑과 연대
백인 무슬림 여성의 사랑과 연대
  • 편집자
  • 승인 2009.04.04 21: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하라르의 꿀/커밀라 기브 지음
“아버지는 우리가 유목민이라고 했다.하지만 우린 철 따라 이동하는 사람들이 전혀 아니었다.유고슬라비아에서 태어난 난 우크라이나에서 젖을 먹었고 코르시카에서 젖을 떼었으며 시칠리아에서 기저귀를 떼고 포르투갈 알가르베에서 처음으로 걸음마를 했다.그러다가 프랑스어에 익숙해질 만하니까 스페인으로 피신하게 되었다.친구 한 명 사귈 때마다 다시 낯선 사람들이 가득한 세상으로 가게 되었다.”

 유목민의 세상에 속하는 법

범상치 않은 운명의 젊은 여성 릴리가 어린 시절부터 여기저기 떠돌아다녔던 자신의 인생 이야기를 런던에서 들려준다.릴리에게는 여기저기 떠돌아다니던 일이 바로 세상에 속하는 방법이 되었다.“고독하면서도 엉뚱한 면이 있는 반정부 시위자”였던 부모님이 모로코 탄지어의 골목에서 살해당하자 졸지에 고아가 된 릴리는 수니파 지도자의 손에 맡겨져 이슬람에 대한 사랑을 배우며 자랐... ...
  • 정기구독 회원 전용 기사입니다. 로그인 하시면 기사 전문을 보실 수 있습니다. 정기구독 인증을 받으시면 기사 전문을 보실 수 있습니다. 인증을 받지 않으셨다면 홈페이지 게시판 또는 info@ilemonde.com을 통해 인증 신청 바랍니다.
    정기구독을 하시면, 유료 독자님에게만 서비스되는 월간 <르몽드 디플로마티크> 한국어판을 받아보시고, 동시에 모든 온라인 기사들을 보실 수 있습니다. 온라인 전용 유료독자님에게는 <르몽드 디플로마티크>의 온라인 기사들이 제공됩니다.
이 기사를 후원 합니다.
※ 후원 전 필독사항

비공개기사에 대해 후원(결제)하시더라도 기사 전체를 읽으실 수 없다는 점 양해 바랍니다.
구독 신청을 하시면 기사를 열람하실 수 있습니다.^^

* 5000원 이상 기사 후원 후 1:1 문의하기를 작성해주시면 1회에 한해 과월호를 발송해드립니다.

편집자
편집자 info@ilemonde.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