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년 10월호 구매하기
소말리아의 테러, 케냐의 불안
소말리아의 테러, 케냐의 불안
  • 제라르 프뤼니에 -아프리카 전문 컨설턴트
  • 승인 2014.02.10 14: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3년 9월 21일, 샤바브(소말리아의 이슬람 무장세력 하라카트 알-샤바브 알 무자히딘의 약칭)의 특공대원들이 케냐 나이로비의 대형 쇼핑몰 웨스트게이트에 난입해 쇼핑객들에게 총격을 가했다.테러리스트들은 미로와 같은 상점들 안에 숨어 나흘 동안이나 사정거리 안에 들어오는 사람들을 무차별 살해했다.

그로부터 4개여 월이 지난 2월 2일, 케냐 경찰은 이슬람 무장단체의 훈련 장소로 지목된 마젱고 지역의 마스지드 무사 이슬람 사원을 급습해 129명의 청년을 테러조직에 가담한 혐의로 검거했다.경찰이 사원을 급습하자 일부 청년은 소말리아 이슬람 무장단체 알-샤바브의 문구가 적힌 검은 현수막을 흔들며 저항했다.그러나 사건발생 당시, 케냐 당국은 이 학살을 저지하지 못했을 뿐만 아니라 특공대의 정체를 확인하지도 못했고, 도주로를 차단하지도 못했으며, 심지어 그중 한 명도 체포하지 못했다.사건 발생 넉 달이 지나고서... ...
  • 정기구독 회원 전용 기사입니다. 로그인 하시면 기사 전문을 보실 수 있습니다. 정기구독 인증을 받으시면 기사 전문을 보실 수 있습니다. 인증을 받지 않으셨다면 홈페이지 게시판 또는 info@ilemonde.com을 통해 인증 신청 바랍니다.
    정기구독을 하시면, 유료 독자님에게만 서비스되는 월간 <르몽드 디플로마티크> 한국어판을 받아보시고, 동시에 모든 PDF와 온라인 기사들을 보실 수 있습니다. 온라인 전용 유료독자님에게는 <르몽드 디플로마티크>의 PDF와 온라인 기사들이 제공됩니다.
이 기사를 후원 합니다.
※ 후원 전 필독사항

비정기구독자님이 비공개기사에 대해 후원(결제)하시더라도 기사 전체를 읽으실 수 없다는 점 양해바랍니다.
* 5000원 이상 기사 후원 시 종이신문 과월호를 발송 드립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