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3월호 구매하기
팬들의 자막 넣기, 새로운 '위키' 스타일
팬들의 자막 넣기, 새로운 '위키' 스타일
  • 멜라니 부르다<보르도3대 영화학과 교수>
  • 승인 2014.04.28 16: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4월 7일부터 프랑스에서는 영화 및 드라마 전문 채널 OCS를 통해 미국 드라마 <왕좌의 게임> 새 시즌이 방송되었다.미국 현지에서 방송된 뒤 24시간 내에 프랑스에서 전파를 타게 되는 셈이다.하지만 OCS가 얼굴 없는 네티즌 자막팀에 대적할 수 있을지는 미지수다.그저 열정으로만 뭉친 이 자막팀이 기록적인 시간 내에 자막 삽입본을 제공해줄 것이기 때문이다.

법적으로는 위법 행위지만 사실 이는 널리 행해지고 있는 관행이다.미국 드라마를 중심으로 인기 있는 외화 시리즈가 미국 현지에서 방송된 뒤 곧바로 인터넷에서 다운 받아볼 수 있다면, 프랑스 방송국에서 신규 시즌의 방영 결정을 내릴 때까지 기다릴 이유가 전혀 없지 않은가? 다만 영어를 잘 못하는 사람이나, 덴마크어 등 현지어를 몰라 <여 총리 비르기트> 같은 드라마를 볼 수 없는 사람이라면 남은 건 언어 문제를 극복하는 일뿐이다.

다운로드가 가능한 인터넷 동영상... ...
  • 정기구독 회원 전용 기사입니다. 로그인 하시면 기사 전문을 보실 수 있습니다. 정기구독 인증을 받으시면 기사 전문을 보실 수 있습니다. 인증을 받지 않으셨다면 홈페이지 게시판 또는 info@ilemonde.com을 통해 인증 신청 바랍니다.
    정기구독을 하시면, 유료 독자님에게만 서비스되는 월간 <르몽드 디플로마티크> 한국어판을 받아보시고, 동시에 모든 온라인 기사들을 보실 수 있습니다. 온라인 전용 유료독자님에게는 <르몽드 디플로마티크>의 온라인 기사들이 제공됩니다.
이 기사를 후원 합니다.
※ 후원 전 필독사항

비공개기사에 대해 후원(결제)하시더라도 기사 전체를 읽으실 수 없다는 점 양해 바랍니다.
구독 신청을 하시면 기사를 열람하실 수 있습니다.^^

* 5000원 이상 기사 후원 후 1:1 문의하기를 작성해주시면 1회에 한해 과월호를 발송해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