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3월호 구매하기
유럽의회 선거 개표, 반EU 정당 약진 충격
유럽의회 선거 개표, 반EU 정당 약진 충격
  • 르디플로
  • 승인 2014.05.27 11: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EU의 긴축 경제정책과 이민정책에 유권자들 반감 반영
5월 25일 있은 유럽의회 선거에서 유럽연합(EU)에 반대하는 정당들이 약진하면서 유럽 정치권에 충격을 주고 있다.

EU의 긴축 경제정책과 이민정책에 반대하는 정당들이 유럽의회 전체 751석 가운데 140석을 얻어 18.6%를 차지했다. 전문가들은 EU의 긴축 경제 정책에 따른 구조 조정과 실업 증가, 일자리 부족, 과도한 세금 부담, 친 이민자정책에 대한 유권자들의 반감이 이번 선거에 반영된 것으로 분석했다. 전문가들은 극우정당의 약진이 두드러진 것에 주목하면서도 유럽의회내 득표율이 18.6%인 것을 들어 유럽의회내 정치변화의 후폭풍이 제한적일 것으로 신중론을 폈다. 그러나 집권당이 극우정당에 패퇴한 프랑스와 영국에서는 “정치적 격변”, “정치적 지진”이란 평가가 나왔듯이 당분간 정치적 충격 여파가 지속될 전망이다. 프랑스에서는 마린 르펜이 이끈 국민전선(FN)이 프랑스내 유럽의회 선거에서 사상 처음으로 ... ...
  • 정기구독 회원 전용 기사입니다. 로그인 하시면 기사 전문을 보실 수 있습니다. 정기구독 인증을 받으시면 기사 전문을 보실 수 있습니다. 인증을 받지 않으셨다면 홈페이지 게시판 또는 info@ilemonde.com을 통해 인증 신청 바랍니다.
    정기구독을 하시면, 유료 독자님에게만 서비스되는 월간 <르몽드 디플로마티크> 한국어판을 받아보시고, 동시에 모든 온라인 기사들을 보실 수 있습니다. 온라인 전용 유료독자님에게는 <르몽드 디플로마티크>의 온라인 기사들이 제공됩니다.
이 기사를 후원 합니다.
※ 후원 전 필독사항

비공개기사에 대해 후원(결제)하시더라도 기사 전체를 읽으실 수 없다는 점 양해 바랍니다.
구독 신청을 하시면 기사를 열람하실 수 있습니다.^^

* 5000원 이상 기사 후원 후 1:1 문의하기를 작성해주시면 1회에 한해 과월호를 발송해드립니다.

르디플로
르디플로 info@ilemonde.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