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3월호 구매하기
장밋빛 GMT, 불투명한 협상에 비난 쏟아져
장밋빛 GMT, 불투명한 협상에 비난 쏟아져
  • 르노 랑베르
  • 승인 2014.06.03 14: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샹그릴라 호텔 전용 라운지의 거대한 크리스털 샹들리에 아래서, 유럽연합(EU) 여성의원 마리에체 샤케가 “이곳에 사람들이 많이 없다는 게 정말 천만다행이다.왜냐하면 지금 하는 논의들이 대서양 횡단 그랜드 시장 협정(GMT)에 반대하는 사람들의 경각심을 불러일으킬 만한 것이기 때문이다.솔직히 얘기해서, 오늘 아침에 제가 들은 몇몇 의견은 저들을 질겁하게 만들 수도 있는 것이었다”면서 한가로이 담소 중인 좌중을 환기시켰다.

2014년 4월 10일, 최근에 아마존닷컴의 경영자인 제프 베조스가 인수한 <워싱턴 포스트>와 영국 주간지 <유로피안 보이스(European Voice)>(1)는 파리의 이 5성 샹그릴라 팔라스 호텔-가장 저렴한 객실 가격이 850유로(약 119만 원)에 달하는-에서 ‘대서양 횡단 무역의 미래’에 대한 논의를 위해 국제포럼을 개최했다.이곳에 모인 참석자 모두는 팔라스호텔 화장실을 장식한 대리석... ...
  • 정기구독 회원 전용 기사입니다. 로그인 하시면 기사 전문을 보실 수 있습니다. 정기구독 인증을 받으시면 기사 전문을 보실 수 있습니다. 인증을 받지 않으셨다면 홈페이지 게시판 또는 info@ilemonde.com을 통해 인증 신청 바랍니다.
    정기구독을 하시면, 유료 독자님에게만 서비스되는 월간 <르몽드 디플로마티크> 한국어판을 받아보시고, 동시에 모든 온라인 기사들을 보실 수 있습니다. 온라인 전용 유료독자님에게는 <르몽드 디플로마티크>의 온라인 기사들이 제공됩니다.
이 기사를 후원 합니다.
※ 후원 전 필독사항

비공개기사에 대해 후원(결제)하시더라도 기사 전체를 읽으실 수 없다는 점 양해 바랍니다.
구독 신청을 하시면 기사를 열람하실 수 있습니다.^^

* 5000원 이상 기사 후원 후 1:1 문의하기를 작성해주시면 1회에 한해 과월호를 발송해드립니다.

르노 랑베르
르노 랑베르 ilemonde@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