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3월호 구매하기
아르헨티나의 키르치네르주의는 종말을 맞을까?
아르헨티나의 키르치네르주의는 종말을 맞을까?
  • 호세 나탄손
  • 승인 2014.07.28 14: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 6월 16일, 미국 대법원은 부에노스아이레스가 헤지펀드를 갚아야 한다는 판결을 내렸다.채권단은 자신들이 보유한 아르헨티나의 부채담보채권의 가치에 대한 협상 자체를 거절한다.이 같은 뉴스가 보도되자, 2011년 대선 1차 투표에서 재선에 성공한 크리스티나 페르난데스 아르헨티나 대통령의 입지가 더욱 흔들리며, 그녀의 추억도 가물가물해지고 있다.

2014년 3월 1일 부에노스아이레스, 최근 정치적 행보를 다시 시작한 아르헨티나 여성 대통령 크리스티나 페르난데스 데 키르치네르가 19세기 말에 지어진 국회의사당에 모습을 드러냈다.그리스 로마의 추억을 간직한 이 건물은 농산물 수출 쪽으로 완전히 방향을 튼 아르헨티나의 황금기를 상징한다.키르치네르 대통령은 이날 국회 개회 연설을 했다.전통적으로 대통령은 중대발표를 소규모 모임에서만 했던 터라, 국회연설은 누구도 예상치 못한 일이었다.중요한 것은 대통령이 3시간에 걸친 연... ...
  • 정기구독 회원 전용 기사입니다. 로그인 하시면 기사 전문을 보실 수 있습니다. 정기구독 인증을 받으시면 기사 전문을 보실 수 있습니다. 인증을 받지 않으셨다면 홈페이지 게시판 또는 info@ilemonde.com을 통해 인증 신청 바랍니다.
    정기구독을 하시면, 유료 독자님에게만 서비스되는 월간 <르몽드 디플로마티크> 한국어판을 받아보시고, 동시에 모든 온라인 기사들을 보실 수 있습니다. 온라인 전용 유료독자님에게는 <르몽드 디플로마티크>의 온라인 기사들이 제공됩니다.
이 기사를 후원 합니다.
※ 후원 전 필독사항

비공개기사에 대해 후원(결제)하시더라도 기사 전체를 읽으실 수 없다는 점 양해 바랍니다.
구독 신청을 하시면 기사를 열람하실 수 있습니다.^^

* 5000원 이상 기사 후원 후 1:1 문의하기를 작성해주시면 1회에 한해 과월호를 발송해드립니다.

호세 나탄손
호세 나탄손 info@ilemonde.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