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3월호 구매하기
이탈리아 인기총리, '데몰리션맨' 마테오 렌치
이탈리아 인기총리, '데몰리션맨' 마테오 렌치
  • 라파엘레 라우다니
  • 승인 2014.07.28 15: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어제의 구세주가 우리를 실망시킨 후에는 항상 또 다른 희망의 사나이가 나타난다.가장 최근에 나타난 사람은 이탈리아의 마테오 렌치. 그가 이끄는 정당은 지난 5월 25일 유럽의회 선거에서 그의 정당이 큰 격차로 이탈리아 최고 성적을 얻으며 사람들의 부러움을 샀다.젊고 카리스마 넘치는 마테오 렌치가 벼랑 끝에 몰린 유럽 사회민주주의를 구제하기 위한 열쇠를 쥐고 있는지도 모른다.

유럽의회 선거결과가 최종 발표되던 지난 5월 25일, 뛰어난 선거 성적표로 언론의 이목을 집중시킨 한 사람이 있었다.바로 마테오 렌치 이탈리아 총리다.현직 정부수반 중에서는 드물게 이번 투표로 입지가 더 강화되는 효과를 누린 인물이다.이번 선거에서 득표율 41%를 기록한 이탈리아 민주당(PD)은 1976년 총선에서 엔리코 베를링구에르의 이탈리아 공산당(PCI)이 세운 좌파 정당 최고득표율 34%를 갈아치운 것은 물론, 2013년 자체 득표율보다 15%를 더 끌어올... ...
  • 정기구독 회원 전용 기사입니다. 로그인 하시면 기사 전문을 보실 수 있습니다. 정기구독 인증을 받으시면 기사 전문을 보실 수 있습니다. 인증을 받지 않으셨다면 홈페이지 게시판 또는 info@ilemonde.com을 통해 인증 신청 바랍니다.
    정기구독을 하시면, 유료 독자님에게만 서비스되는 월간 <르몽드 디플로마티크> 한국어판을 받아보시고, 동시에 모든 온라인 기사들을 보실 수 있습니다. 온라인 전용 유료독자님에게는 <르몽드 디플로마티크>의 온라인 기사들이 제공됩니다.
이 기사를 후원 합니다.
※ 후원 전 필독사항

비공개기사에 대해 후원(결제)하시더라도 기사 전체를 읽으실 수 없다는 점 양해 바랍니다.
구독 신청을 하시면 기사를 열람하실 수 있습니다.^^

* 5000원 이상 기사 후원 후 1:1 문의하기를 작성해주시면 1회에 한해 과월호를 발송해드립니다.

라파엘레 라우다니
라파엘레 라우다니 info@ilemonde.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