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3월호 구매하기
피케티의 '불평등'이 중요한 이유
피케티의 '불평등'이 중요한 이유
  • 빌 게이츠
  • 승인 2014.10.30 14: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마이크로소프트의 창업자이자 세계 최고의 부자인 빌 게이츠가 토마 피케티가 쓴 <21세기 자본>을 읽은 소감을 10월 13일 자신의 블로그(www.gatesnotes.com)에 올렸다.아프리카와 제3세계에 많은 돈을 기부하는 그답게, 빌 게이츠는 피케티의 주장에 대해 “불평등 심화의 원인을 잘 지적했지만, 자기 사업을 일으키고, 자신의 부를 자선에 쓰고 있는 부자의 가치를 인정해야 한다”고 지적했다.

700쪽가량의 프랑스 서적을 번역한 경제학 논문을 읽는 것은, 흔히 괴짜라고 불리는 사람에게조차도 여름휴가 때 가볍게 시도할 만한 일이 아니다.하지만 지난 7월, 나는 친구로부터 토마 피케티의 <21세기 자본>을 소개받고 몇몇 서평을 본 뒤 이 책을 꼭 읽어야겠다고 느꼈다.내가 이 책을 읽었다는 게 기쁘다.여러분도 이 책을 읽는 것을 권한다.만약 원문을 읽기 어렵다면 <이코노미스트>가 잘 정리한 요약본을 보는 방법도 ... ...
  • 정기구독 회원 전용 기사입니다. 로그인 하시면 기사 전문을 보실 수 있습니다. 정기구독 인증을 받으시면 기사 전문을 보실 수 있습니다. 인증을 받지 않으셨다면 홈페이지 게시판 또는 info@ilemonde.com을 통해 인증 신청 바랍니다.
    정기구독을 하시면, 유료 독자님에게만 서비스되는 월간 <르몽드 디플로마티크> 한국어판을 받아보시고, 동시에 모든 온라인 기사들을 보실 수 있습니다. 온라인 전용 유료독자님에게는 <르몽드 디플로마티크>의 온라인 기사들이 제공됩니다.
이 기사를 후원 합니다.
※ 후원 전 필독사항

비공개기사에 대해 후원(결제)하시더라도 기사 전체를 읽으실 수 없다는 점 양해 바랍니다.
구독 신청을 하시면 기사를 열람하실 수 있습니다.^^

* 5000원 이상 기사 후원 후 1:1 문의하기를 작성해주시면 1회에 한해 과월호를 발송해드립니다.

빌 게이츠
빌 게이츠 info@ilemonde.com